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1기 아둘아빠]

  • 23.12.09

" 언젠가 우리의 근로소득은 멈추게 됩니다. "


직장생활 10년차. 23년 1월 회사에서 남자로서는 두번째로 육아휴직을 내면서 이말을 뼈저리게 느낍니다.


회사를 다닐때는 하루, 한주, 1년 시간가는 줄 모르고 업무를 수행하며 바쁘게 사는게 잘사는거라고 착각하며

미래에 대한 계획을 할 마음도 생각도 하지 못한채 그저 시간에 지배당하며 생활했습니다.


막상 육아휴직을 쓰고 첫 마음은 '두려움' 이었습니다.


아.. 내가 그저 바쁘게 일만하던 게으르고 욕심많은 직장인이었구나...



경제적 자유를 바라지만 정작 경제에대해 이 자본주의 사회에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노력도 하지 않았던 제 자신이, 지나간 시간들이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정기적으로 들어오는 월급이 끓기고, 회사에서의 명함은 사회에 나오니 아무런 소용이 없었습니다.

육아휴직을 쓰고 한발짝 뒤에서 나를 바라보니... 객관적으로 저의 상황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치 않게 한권의 책을 읽었고 그것을 시작으로 경제에 대해 공부하고, 운동을 시작하고 가족과의 시간도 소중하기에 아이들이 잠자는 새벽에 일어나 조금씩 독서와 투자공부를 하고있습니다.



결국 한국에서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부동산 투자가 높은 확률이라고 생각하고 부동산 관련 책을 읽기 시작했고 그중 너나위님이 지으신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책을읽고 이렇게 월부 수강까지 하게되었습니다.



너바나님이 중요하게 말씀하신,,, 꾸준함과,,,, 행동으로 옮기는 실행력을 마음속 깊이 간직하며

앞으로도 투자공부는 꾸준하게 하면서 통찰력을 키우고, 투자공부를 투자자산으로 바꿀 수 있는 실행력으로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를 준비하고자 합니다.


좋은강의 감사합니다. ^^






댓글


아둘아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