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투기 2번 7ㅣ수에서 5를곳 5개 찾조 끝간]3강 후기 : 지금은 쌓는 시간

부동산 공부를 시작하고 4개월차임에도 최근 마음이 복잡했다.

‘이게 맞나? 나 잘하고 있나?’ 그런 마음에 돈독모를 하면서 나의 목표를 위해서, 마음을 고쳐 먹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오늘 강의를 들으면서 다시한번 마음을 다잡고 묵묵히 나아가겠다고 다짐했다.

헛된 시간과 노력은 없으며, 모든 과정은 의미가 있다. 나는 지금 쌓는 시간을 보내는 중이다.

투자 기회가 왔을 때 바로 잡을 수 있도록 앞마당을 1달에 1개씩 넓혀 나가자!

자모님 강의는 항상 애정이 느껴지고 위안이 된다. 항상 좋은 강의 해주셔서 감사하다!


항상 그 지역의 가치를 먼저 보는 연습을 해야겠다.

지역에서 어떤 구가 제일 선호하는 곳인지, 그 구에서도 선호하는 동네가 어디인지 가치를 먼저 알고난 뒤

가격을 올려서 검증하면서 판단하는 과정이 투자 우선순위를 쉽게 판단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다.

또한 통으로 볼 것이 아니라 각 단지별 선호도가 다르니 입지외에 선호도를 결정하는 요소를 꼭 확인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이번에 임장하면서 ‘주복은 안봐도 된대~’ 하고 뺐는데. 아뿔싸 여기 사람들은 주복도 좋아한다고?

제대로 정보를 파악하지 못해서 참사가 발생했다.

이번에 매임 전날 저녁이나 아침 일찍 주복 단지를 확인 해야겠다.

 

항상 강사님들이 현장을 정말 많이 강조하신다.

전임으로, 또는 매임으로 밖에 확인이 안되는 것이 있다고 말씀하셨고

또한 공급이 부족한 시장이 오면 네이버 부동산으로 확인하는 것은 늦는다고 말씀하시며 한번 더 현장을 강조하셨다.

두렵지만 나의 목표를 위해서 꼭 해야하는 것이므로 강제적으로라도 꼭 전임을 할 것이다! 내기를 걸어서라도!

 

해당 지역에서는 중심지가 있고 사람들은 중심지와 가까울 수록 좋아한다.

중심지와 가까우면서 연식도 좋으면 제일 좋아하고, 중심지와 멀어진다면 연식이라도 좋던지.

연식이 좋지 않다면 중심지라도 좋아야 한다.

꼭 입지를 먼저 확인하고 해당 단지를 확인해야 한다. 단지가 좋다고 현혹되면 절대 안된다.

가치가 있는가를 가장 중요하게 볼 것. 선호도가 높은 지역인가? 단지를 보면서 꼭 생각해야 하고

선호도가 높을만한 요소들이 더 많은 단지일 수록 투자 순위를 높게 주면서 비교평가를 해야한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단지는 빨리, 더 많이 회복한다. 따라서 단지를 볼 때에도 얼마나 올라왔는지 언제 올라오기 시작했는지도 꼭 확인해야겠다.


이번 강의를 듣고 해야할 것

 

  1. 임보 마지막에 요약정리 페이지 넣기
  2. 다음 임보에는 초등학교(1,6학년 학급수/학생수 변화 수치)페이지 넣기
  3. 저평가 단지 리스트업하기
  4. 구별/동별 평단가 비교
  5. 시세 확인 루틴 넣기
  6. 지역당 2개의 구는 앞마당을 만든다.

나는 가치있는 투자를 하기 위해서 인풋하고 있다. 지금 쓰는 돈도, 시간도 절대 아깝지 않다.

한정된 시간 내에서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투자생활을 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자.

(내가 확보 할 수 있는 덩어리 시간을 미리 확보 해 놓자.)

누군가에게 기대기 보다는 스스로 답을 내리는 사람이 되자.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어떻게 더 잘 하게 될 수 있을까? 어떤 것을 개선하면 될까? 생각하자.

힘들고 지칠 때에는 잘 되려는 과정이라고, 이렇게 까지 하는데 성공하지 않을 수 없다고 생각하자.

노력을 들이면 반드시 보상이 온다고 믿는다.

나는 포기하지 않을 것 이기 때문에 반드시 성공한다!


댓글


끝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