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이라는 희망의 씨앗을 품게 해준 내집마련 기초반 후기 [내집마련 기초반 56기 겸손과온유]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첫 내집마련, 기초부터 탄탄하게

제목예시 : 아파트 보는 기준을 180도 바꿔준 내집마련 기초반 후기! [닉네임]

 

  1.  내집마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계기 or 강의에서 배우고 싶었던 것)

    열반기초스쿨로 월부닷컴의 강의를 처음 접하게 되면서 내 인생에 재정적인 분야에 눈을 뜨게 되었다. 

    그 전까지는 아이들 잘 키우고, 살림하고, 적당히 누리고 쓰는 것에 만족하면서 사는 어쩌면 조금은 나른한 삶을 살고 있었는지도 모른다. 그러다 신랑의 사업에 함께 하게 되면서부터 돈이란 게 무엇일까 하는 질문에서 시작한 나의 궁금증이 월부닷컴을 만나게 했고 열기반에서 듣게 된 전반적인 재정의 세계가 이전의 나에서 벗어나게 만들기 시작했다. 부동산이라는 분야에 대해서 인식이 바뀌게 되었고 현실에 타협하면서 살고있는 지금 우리 가정의 모습이 더이상은 안주하지 않으면 안될 것 같다는 위기의식을 느끼면서 내마기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다. 그러면서 내집마련이란 막연한 그림에 구체화를 시켜주고 싶었고 그 프로세스에 대해서 하나하나 알고 덤비고 싶었다. 또한  강사님들의 시간과 경험이 녹아든 강의를 통해서 나 혼자 했다면 겪을 먼길을 돌아가고 싶지 않은 마음도 컸다. 

     

  2. 내집마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 

    우선 내집마련은 종합예술(?)이라는 생각이 들었다.ㅎㅎ

    숫자로만 처리되는 것이 아닌 가치라는 무형의 개념을 녹여야하고 게획 하고 실행하고 그 조합이 한번이 아닌 내가 납득할 때까지 해야 이루어질 수 있는 어떤 커다란 하나의 작품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0호기를 매수, 매도했던 과거의 나의 경험이 참으로 생각할 수록 처참했다. 그러나 오히려 비교군(?)이 있어서 앞으로의 나의 1호기는 더 잘 해낼 수 있을 꺼라고 생각이 든다. 강사님들이 짚어주시는 여러가지 가치항목들과 뒤따라야하는 행동프로세스들을 잘 다시 복기하고 기억하면서 내것으로 만들어가는 여정을 즐겁게 따라가보려한다.

     

  3. 앞으로 3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다음 강의로는 재테크기초반을 신청했다. 무분별한 소비지출과 자산의 올바른 파악을 해서 기본을 다져보고 싶다는 생각에 다음 강의로 선택을 하였다. 그와 동시에 돈독모를 통해 성장의 인사이트를 계속 키우고 임장이라는 진입장벽을 꼭 넘어서 실행해보록 할 것이다.


댓글


용맹user-level-chip
25. 04. 21. 21:29

"덤비고 싶어졌다" 우와~ 명언입니다!!^^ 온유님은 알차게 잘해나가실거예욧!!! 진짜♡ 다음달 재테기와 독서 모임(부자의언어) 홧팅입니다 수고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