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 A but B ! [열반 기초반 70기 6쾌하게 꿈을 2루어낼조 언브]



-느낀점-


월부 정규 강의는 처음이다.

너바나님 명 강의를 들었다. 나.부.맞 책을 통해서도 느꼈지만, 대단한 분이다.

너나위님이 10번이나 재 수강 했다는 이유를 알 것 같다.

흐트러진 마인드를 다잡기 좋은 강의였다.

평범한 직장인이었던 틀을 깨고자 마음먹고 자산을 일구기까지 했던 노력들(공부),

시행착오 사례들을 통해 많이 배울 수 있었고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다.

그러려면 벤치마킹을 통해 나에게 맞는 적용점을 찾는 연습을 해야겠다.


점점 대체되어지는 일자리들은 소득 수단을 위협하고 있고,

한국의 50%에 육박하는 노인 빈곤률 통계를 보니 우리가 노후 준비를 왜 해야하는지,

회사는 우리의 노후를 보장해주지 않는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닫고 느끼게 되었다.


경제적 자유를 위해서는 노후 준비가 필수적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노후 준비는 생각도 안하고 경제적 자유를 원했다)

목표하고 계산하며 노후 준비부터 하기로 마음 먹었다.


앞으로 투자를 하다보면 분명 머무르고 정체되는 기간이 있을 것이다.

(주식에서 예행 연습이 되었다😭)

흔들리지 않기 위해서는 부자 마인드로 무장하고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투자 할 때는 내가 손잡이를 잘 잡고 휘두르는 중인가 생각하자.


가장 중요한 것은 잃지 않는 투자다.



-벤치마킹 할 것-


①너바나님은 강의를 들은 당일에 강의 내용을 복기하며 BM 할 점 정리 하는 습관을 가지고 계셨다. 나도 열기를 들으며 당일 들은 내용을 바로 메모하고 복기하며 BM정리를 하는 습관을 들여야겠다.


②수백 명의 월급쟁이 부자들 만드셨고, 앞으로 만드실 것이라고 한다. 부의 목적이 타인을 향해 있으면 돈은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것 같다. 나도 나의 부의 목적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해보자.


③강의 중에 비용이나 퍼센트 같은 것을 정확한 수치로 말씀을 해주셨다. 대충 어느 정도일 것이다 가 아니라 정확한 수가 보이니 더 잘 와 닿았다. 나는 모든 일을 수치화 시키지 못하고 두루뭉술하게 표현을 했던 사람인 것 같다. 명확하게 계산해서 수치화 시키는 연습을 해야겠다.




댓글


언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