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1억 더 오를 아파트 임장, 임장보고서로 찾는 법
월부멘토, 너나위, 권유디,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실전준비반 - 1억 더 오를 아파트 임장, 임장보고서로 찾는 법
1주차 분위기 임장, 2주차 시세지도와 시세분석에 대한 꿀 정보를 지나
드디어 3주차 단지 임장과 단지 분석 파트로 들어왔다.
코코드림님의 3주차 강의는 실전 준비반을 처음 수강하는 부린이도 내용이 귀에 쏙쏙 들어올만큼
적절한 예시와 단지 임장과 분석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설명해 주셔서 아주 유익한 강의였다.
강의를 들으며 나에게 특히 인상 깊었던 점은 임장 보고서를 왜 작성해야 하는가에 대한 이유였다.
분위기 임장 전 임장 보고서 + 단지 임장 전 시세 지도 및 시세 분석 + 단지 임장 후 단지 분석에 대한 내용들이 모두 녹아져 들어가 있는 것이 임장 보고서인데 이렇게 까지 많은 노력과 시간을 투입하면서까지 작성해야 하는 이유가 있을까 의문이 들었지만 이번 강의에서 코코드림님이 그 이유에 대하여 속시원하게 말씀해주셨다.
임장 보고서를 작성하는 이유는 내가 부동산 투자를 시도 했을 시 해당 매물의 가격이 올라가는지 내려가는지에 대한 미래 예측은 할 수 없다.
그렇다면 할 수 있는 일은 다른 강사님들도 항상 말씀하시는 10년을 보고 기다리면서 투자하는 일인데
임장 보고서를 작성하며 매물 투자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고 만일 가격이 떨어진다고 해도 가치가 있는 물건임을 알기 때문에 버틸 수 있다.
그리고 요즘 계속 듣고 있는 투자를 하려면 앞마당은 3개 이상은 있어야 하고,
비록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투자금 범위에 들어오지 않는 앞마당이라도 만일 미래에 투자할 수 있는 범위에 들어오는 기회가 생긴다면 지역의 가치를 알기 때문에 시간을 끌지 않고 투자가 가능하다.
또한 비슷한 지역 간 비교 평가를 통에 좀 더 괜찮은 투자 물건에 투자 할 수 있게 된다.
아직 앞마당이 없어 다른 지역과 비교평가를 할 수 없는 상태에서
이번 구성남의 시세 분석을 하며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는가 생각해본다면 직장이 많은 강남이나 분당으로의 교통은 잘 되어있고 물리적으로 강남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어 입지 가치(땅의 가치)의 경우는 좋으나
같은 가격 중 가장 좋은 단지 인가를 생각해 본다면 고점 대비 15% 이상 빠진 단지들이 보이지만 주로 비선호 생활권의 오래된 구축 단지들이고 위례나 신흥동 같은 선호 생활권의 단지의 매매-전세 갭이 이미 많이 벌어져 필요한 투자금이 3억 ~6억대로 확인되어 당장 투자 관점에서는 좀 더 전세가가 올라오거나 매매가가 하락할때 까지 기다리는 과정이 필요할 것 같다.
이번주 주말 2차 단지 임장을 갈 예정이다.
단지 임장 시 목표는 코코드림님이 말씀해주신 단지의 외부 요인과 내부 요인을 파악하여 단지 별 특징과 투자 우선순위를 확인하는 것이 목표이다.
또한 이전 분위기 임장 시 작성한 대락적인 임장 보고서와 단지 임장을 통해 생활권마다 교통, 학군, 환경 중 어느 요인에 따라 선호하는 단지가 결정 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안목을 높이고 싶다.
지난번 단지 임장 시에는 알지 못해서 확인하지 못했던 주변에 비선호 시설이 존재 하는지 단지 상가에 사람들이 선호하는 업종(주로 이용하는 가게)들이 들어와 있는지 그리고 구성남은 특히 언덕이 정말 정말 많이 존재하는데 단지 내 불편함을 해소해주는 경사로 부근에 엘레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 등이 존재하는지 필요한 사항을 확인해 봐야겠다.
마지막 강의에서 강사님이 해주신 말씀이 기억에 남는다.
혼자 가면 멈추지만 함께 가면 더 멀리 오래 갈 수 있다. 좋은 동료들과 함께 도우며 오랫동안 더 멀리 나아가는 투자자로 성장하고 싶다.
3주차 강의도 마지막 4주차 강의도 포기하지 말고 매일 어제보다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해보자!
댓글
비에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