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방투자기초반 27기 부4님3채더보여주시조 다강맘] 3주차 수강후기

  • 25.04.24

지방투자 기초반 - 내 종잣돈 2배 불리는 소액 지방투자 방법

자모님 강의 포함 매달 강의를 신청하고 정말 많은 강의를 들었다.

한 문장으로 ‘계속해서 나아가자’ 이다.

‘신축을 내가??!! 라는 생각을 떨쳐버리자' 라는 생각을 갖고 내가 앞마당으로 하고자 하는 지금 이 지역을 사랑하고 아끼며, 내가 투자할 곳이 어디있나 마음 먹은대로 찾을 것이다.

공급이 줄어들어, 계속해서 가격이 상승하고 있는 지역이지만, 그래서 또 나는 뒤늦게 왔나 하는 생각도 들지만 그럼에도 소액투자 할 수 있다는 강사님의 말씀을 레버리지 하고자 한다.

 

인구정리를 제대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방임장을 가기 전에 인구조사로 어느 곳에서 사람들이 많이 살고 있는지, 가족단위, 경제활동 인구가 어느 곳에 많이 살고 있는지 알고 감으로써 주변 환경을 살펴보고, 그래서 투자로써 매력이 있는지 알고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입지와 선호도… 지방은 무조건 연식과 선호도라고 생각했는데…선호도의 의미… 부동산은 사람이 하는 일이어서 그런지 참… 어렵다. 선호도를 우선하지만, 아직 저평가된 단지를 내 투자금이 맞다면 투자 한다.  

내가 투자하고자 하는 지역에 대해 투자금이 준비되어 있고, 그래서 저평가되어 있다고 가치판단이 선다면 투자하려 한다.

그게 내가 강의를 통한 투자 레버리지를 얻고, 나의 노후대책을 세우고자 함이다. 목적을 갖고 목표를 실행해야 한다.

 

색깔 표시로 그 지역의 인구 많은(수요), 일자리, 학군, 환경을 직접적으로 알아볼 수 있도록 이번 강의에서도 직접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시는 자모님 강의를 이제서야 이해한 거 같다. 

 

지투기 강의를 통해서 한 줄 요약, 그래서 이 지역에서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나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정리해 보고자 한다.

 

 

 

 


댓글


다강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