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방투자실전반 24기 [줴러미 튜터님과 시크릿6ㅏ게 벚꽃임장 부카이브] 튜터링데이 후기

  • 25.04.28

저번 주 일요일,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렸던 튜터링 데이를 다녀왔습니다.

 

이제 실전반이 처음이 아닌데도 늘 이 날은 긴장되고 떨리더라구요.

 

각 파트별로 제가 느끼고 깨달은 점, 그리고 행할 점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사전임장보고서 발표

 

제가 가장 궁금하면서 동시에, 기대하고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조원들이 쓴 임장보고서를 보며 내가 지역을 본 관점과 어떤 부분이 다른지도 많이 궁금했고,

 

조원들의 임장보고서를 보며 어떤 부분을 BM할지 열심히 필기(?)해야하기 때문에 바짝 긴장한 채 맞이했습니다.

 

이번 임장보고서 발표를 통하여서도 역시나 제가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다는 것을 깨달으며, 열심히 BM할 거리들을 적었습니다.

 

솔직히 마음 같아서는 전부 다 BM하고 싶었지만… 현실적으로 그럴 수 없다는 걸 알기에 각 임장보고서별로 3개씩만 고르고 골라 어렵게 선정하였습니다.

 

너무 한꺼번에 따라하려면 무리가 되니, 한 달에 하나씩, 여력이 된다면 최대한 세 개씩이라도 그대로 따라해보자 마음 먹었습니다.

 

그리고 감사하게도, 임장보고서를 공유해 준 조원분도 계셨습니다.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준 앵자님께 감사합니다!

튜터님도 임장보고서에 대하여 피드백을 주셨는데요, 가장 크게 느낀 점은

 

  1. 너무 수치에 집착할 필요가 없다는 것 : 수치보다 중요한 것은 현재 시장 상황과 단지의 가치이다! 너무 디테일하게 분석할 시간에 차라리 전화임장을 한 번 더 할 것
  2. 임장보고서와 임장을 별개로 생각하지 말 것 : 임장 전에 내가 느꼈던 점을 임장을 통해 실제로 확인해보고, 임장보고서에도 내 생각을 정리해볼 것

 

이렇게 두 가지가 가장 마음에 와닿았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임장보고서를 작성하면서, 그리고 임장을 하면서 꼭 가슴에 새겨둬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질의응답

 

그 다음으로는, 질의응답 시간이 있었습니다.

 

저는 저의 다음 임장지에 대한 고민이 가장 컸는데요, 조원분들, 그리고 튜터님과 많은 이야기들을 나누며 나름의 해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현재 내 상황에 대하여 가지고 있는 고민들에 대하여도 속 시원히 말할 수 있어 편안하고 행복한 시간들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와 동시에, 저도 이렇게 제가 아는 것들을 많이 나눠줄 수 있도록 크게 성장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많이 부족한 저에게 많은 이야기들, 그리고 많은 꿀팁들 전수해준 우리 6조 조원들, 그리고 튜터님께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

 


 

비교 분위기 임장을 끝내고, 함께 저녁을 먹으면서도 이런 저런 이야기 많이 나누며 유익하고도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요.

 

바쁜 평일이 끝나고 주말 이틀을 모두 임장하고 서울 돌아가자마자 바로 다음 날 출근한다는 사실이 한 편으로는 조금 힘들었는데,

 

저녁을 먹으며 이번 주말을 되돌아보니… 정말 조원들과 함께하는 환경이 얼마나 소중하고 감사한지를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비가 왔다가 더웠다가, 하는 궂은 날씨에도 조원들 덕분에 끝까지 임장할 수 있었고,

 

누구에게나 쉽게 말하지 못하는 고민들을 속 시원히 털어놓을 수 있고 그런 이야기들에 귀 기울여주는 조원들에게 감사했고,

 

또 하루를 통으로 귀중한 시간 내주어 함께 임장하고 열심히 조언해주신 튜터님께도 감사한 시간들이었습니다.

 

앞으로 남은 2주도 정말 알차고 귀하게 보냈으면 좋겠다는 마음과, 또 한 번 달려나갈 수 있는 에너지를 얻을 수 있었던 시간들이었습니다.

 

그럼 앞으로 남은 2주도 화이팅! 🥹


댓글


부카이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