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보드 작성을 한 시간이면 할 줄 알았다. 이미지보드만 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내가 원하는 삶을 그리고 그 삶을 이루기 위한 계획 세우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았다. 아직 나의 현실점검과 계획은 엉성하다. 그래도 5년 계획을 써보며 무엇을 더 노력해야하는지는 조금 알 수 있었다. 확실한 건 지금 이대로는 어렵다는 것. 다른 인풋을 해야 결과가 달라지는 것. 프로세스가 촘촘하고 알차야 한다는 것. 아직도 과거의 나와 미래의 나는 간극이 있다. 열기를 해나가며 그 간극의 다리를 만들어 가야겠다.
월부닷컴의 비전보드를 벤치마킹 해보니 완성도가 높은 것은 여러번 작업한 것이었다. 한 분은 5번째 비전보드라고 했다. 아마 매년 업데이트를 하였겠지. 나도 이제 시작이니 계속 업데이트 하며 완성도를 높이고 실행력을 강화할 것이다.
다른 분들의 비전보드를 보며 한가지 또 느낀게 있다. 나는 40대 후반으로 나이가 많지만 순자산의 상태도 나쁘지는 않다. 30대 멤버들은 40대중반의 은퇴를 꿈꾸고 전문투자자의 삶을 그린 분들이 많았다. 나는 지금 하는 일이 매우 좋고 (급여,적성, 의미 모두 만족) 제 2의 커리어도 준비가 절반 정도 되어 있어 은퇴를 60대 후반으로 잡았다. 나의 건강에 따라 70세까지는 가능할듯. 일을 즐기며 오래 할 수 있는 것도 매우 큰 자산임을 느꼈다. 반면 아직 전문투자자가 될 수 있을지는 자신없다. 일을 꾸준히 즐기며 해 나가고 투자도 안정적으로 하며 성장하고 싶다.
비전보드 과제에 다양한 자료로 도움을 주신 조장 블랙콤님께 감사하다.
비전보드_2024_(1).pptx
댓글
그로잉키라님 비전보드 잘보았어요~벌써 투자중이신게 있으시고 부럽습니다~함께 성장해봐요!~
키라님 비전보드 이미지가 너무 멋있는데요~~ 성남재개발 투자라니! 멋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