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독카입니다~
개인적 사정으로 인해서 월부를 잠시 올 스탑하고 돌아왔는데요. 열기/ 실준을 듣고 서투기를 3번째 듣게 되었습니다!
서투기는 앞으로 다가올 상승장에 대한 준비와 벌써 너무 벽이 생긴 서울 아파트라는 인식까지 사실 지방러라 할 수 있을까라는 두려움과 어떤 지역구부터 해야할 지 막막함이 있었는데요,, 기존에 같이 강의를 들었던 동료 분들의 조언을 듣고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팀원분들의 힘을 얻어 한번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강의 OT에서 인상깊게 본 내용은 크게 2가지입니다!
첫째, 약점 공략입니다! 같은 아파트라도 단지 특성과 위치에 따라서 다소 적은 투자금으로 수익을 내는 방법인데요,,,
단순하게 생각하면 해당 물건지의 가치를 보다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을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직/교/학/환/공급 기반으로 비교평가를 통해 worst를 최소화하고 나만의 시각? 가치 기준을 만들어 투자를 낸다? 라는 접근이 더 크게 와닿았던거 같아요!
둘째, 실제 사례 분석입니다! 사실 이때까지 강의를 들으면서 명확한 사례로 접근하는 방식이 없으니까 하면서도 할 수 있을까? 이게 될까?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힐스테이트 신촌 사례를 보면서 어떤 방식으로 투자가 가능한지 직접 예시를 기반으로 설명주셔서 가능 할 수 있겠다라고 느꼈습니다!
서울 25구를 모두 볼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크지만, 우선 하나씩 비교 직군을 만들어가면서 나만의 가치 기준을 만들어 기존에 목표로 잡았던 비전보드를 꼭! 달성할 수 있었으면 좋습니다~~~!
1달 동안 서투기 화이팅!!
댓글
독특한카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