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울창한 숲을 이룰 새싹27 입니다.
저는 재수강이라 이미 신용카드는 회사 복지카드 빼고 전부 정리 했었고 체크카드만 사용중이였습니다!
쓰다보니까 조금 더 편한 카드들로 다시 살짝 조정하면서 정말 최적화를 했어요.
그리고 임신중이라 임산부 복지카드, 임산부 교통비 지원카드 등이 추가로 개설되어있어서 한번 쭉 정리했습니다.
[체크카드별 최적화] - 꿀팁이 될만한 체크카드만 소개
비정기 카드는 토스체크카드 추천!
경조사비용은 현금인출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모든 은행 atm기, 편의점에 있는 atm, 결혼식장에 있는 모든 atm기의 현금 인출 수수료가 0원이에요. 한번에 30만원까지 인출 가능한데 50만원이 필요하면 30 인출하고 바로 20 인출하면 됩니다! 수수료 0원
활동비는 kpass 추천
저는 경기도 버스도 많이 타야해서 기후동행카드가 아닌 kpass로 했어요 아주 쏠쏠합니다!
[매월 1일에 할당되어야 할 계좌 정리]
계좌는 매월 1일 할당해야하는 계좌를 쭉 작성하고 연간으로 필요한 비용을 쭉 작성했어요!
그리고 저는 2026년에 육아휴직 했을때의 기준으로도 하나 더 만들어두었습니다 :)
저는 남편과 통장을 각각 쓰고있어서 공동으로 쓰는 돈은 아래와 같이 고정해두고
활동비가 개인용돈이라 교통비, 유튜브 프리미엄, 핸드폰을 할당했어요! 저희는 생활비가 공동이라서 거기에 할당이 안되거든요ㅎㅎ
위의 내용을 바탕으로 나파님께서 공유해주신 현금흐름도에 숫자만 딱 넣었습니다!
임신중이라 야근을 할 수가 없어서 급여가 줄어들었고 이번 저축 목표는 60%입니다.
[전체 계좌 현황 정리]
위에 계좌 말고도 연금저축펀드나 바우처에 연결된 계좌까지 쭉 한번에 정리를 해두었습니다.
1주차 과제하면서 육아휴직때 계획도 짜보고 저의 전체 계좌를 한눈에 볼 수있게정리 할 수 있었습니다.
저의 목표는 이제 배달음식 주 3회 이하로 시키기! 집밥먹기 입니다.
댓글
새싹님은 엄청 꼼꼼하게 정리 잘 하시는 분이시군요!! 저는 카뱅체크카드로 다 만들었는데 토스도 궁금해졌습니다😆
엄청 꼼꼼하게 세분화를 잘 하셨네요!!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