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마감임박] 내집마련 중급반 - 내 예산으로 더 오를 집 고르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용용맘맘맘

유튜브 영상을 보고, 1,000원짜리 강의를 수강하며 이끌려 들어온 월부.
어느새 반년이 경과하고 있는 지금, 드디어 그 분을 뵙게 되었습니다.
생각치못하게 오프라인 신청이 성공하게 되어 처음으로 너나위 님을 뵈었을 때,
마흔이 넘어서야 빠돌이 빠순이 분들의 마음을 이해하는 순간이었습니다.
살아생전에 뵐 수 있을지 상상도 안해봤다보니, 지금 돌이켜봐도 마음이 참 벅차네요.
이번 1강은 질의응답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보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너나위님께서 시작 전 질의를 받으셨고,
몇몇분들께서 질문하시고 너나위님께서 답변을 주셨습니다.
다들 절박한 마음으로 오신 상황이라 그런지 시작 전부터 열정이 넘치는 그런 느낌이었어요.
이번 1강에서도 예상대로 좋은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사실 이제는 비단 너나위님이 아니더라도 어떤 분의 강의를 듣는다한들 안좋기는 어렵지 않나 싶은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오프 현장에 와보시면 느끼시겠지만 앉아서 수업듣는것 조차도 사실 강행군에 해당되거든요.
그 시간 만큼 체력과 열정을 모두 담아 강의를 해주시다보니 더더욱 그렇게 느껴지는 듯 합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이번 강의에서는 “대출”과"거주-보유분리" 부분에 특히 관심이 있었습니다.
그간 인터넷에서나 별도 상담을 통해 대출을 나름대로 찾아보았지만 제 능력이 부족해서인지,
확 와닿게 이해되지는 못했었거든요.
근데 지난 내마기서부터 이번 내마중 1강을 들으며 보다 정확하게 이해를 할 수 있었습니다.
어찌보면 기본적인 부분일 수 있으나 의외로 주변에 문의를 했을 때나 은행에 갔을 때도 시원하지가 못했었는데,
너나위님을 통해 기본 개념을 정확히 잡고 생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조금 아쉬웠던 점이,
어찌보면 당연한 일이겠지만 정책대출 외 일반대출에 대한 것도 좀 더 해주셨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었습니다.
다들 본인 상황에 맞춰서 강의를 들으실텐데, 저 또한 같은 입장에서 보았을 때 정책대출 해당사항이 없는 상황이었거든요.
물론 시중은행 외 대출에 대한 이야기도 주시긴 했는데,
정책대출에 대한 꼼꼼한 설명을 듣다보니 일반대출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가이드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추가로 거주-보유분리에 대한 내용은 너무 좋았습니다.
실거주와 거주보유 분리 중 어떤 경우에 무엇이 더 유리한지,
그래서 어떤 면면들을 두고 판단할 필요가 있는지,
비용적으로 어떤 것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하는지
사례를 통한 친절하고도 자세한 설명은 제가 너무 갈증이 심했던 부분에 해갈을 해주시는 느낌이었습니다.
너나위님께 속으로나마 감사와 찬사를 보낸 시간이었구요.
이 후기를 빌어 다시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 부분 설명 주실 때 할까 말까에 대한 고민이 있으셨다고 했었는데,
아마도 저처럼 너무 감사하게 생각할 사람도 많을 듯 해서 고민 끝에 하신 선택에 너무나 감사함을 느낀다는 부분 꼭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내마중을 마치고 나면 오래지 않아 가계약을 할 수 있는 상태를 만드는 것이 개인적인 목표입니다.
첫 강의부터 그 목표에 보다 긍정적인 생각을 할 수 있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끝까지 잘 따라가서 웃으며 한달을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실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