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장쪼개기를통해 목돈을 모으고 나에게 맞는 투자를 하자.

돈이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 만들기 - 재테크 기초반

 돈을 모아야겠다 생각을 하고 통장 쪼개기를 시작하고 있었지만 이게 제대로 된 통장쪼개기 인가란 생각을 많이 하고있을때 쯤 재태크 기초반을 모집한다는 글을 보았다. 

우선 너나위님의 말에 조금의 희망을 느낀건 한통장을 쓰고 있고 선저축을 한다는 점, 

그리고 완벽하진 않지만 매월 1일 각 나가는 항목하에 돈을 나누는 통장쪼개기가 내 나름대로 하고있었다는 점에서 살짝에 기특함을 느꼈지만, 

정말 이 강으ㅣ를 듣기를 잘했다고 생각한것은 3인가족 부부의 한달 생활비를 나누는 기준, 목돈을 만들기위해 어떤 식으로 (몇프로정도의 ) 기준을 나눌지에 대한 비율 그리고 우리가 들어야하는 투자의 설명을 간단히 듣고 눈의 확 떠졌다. 

내가 여태 고민하고 있었던 것들을 이렇게 재미있고 상세하게 설명하다니… 

일을 하면서 들으면서 쉬는날 집에서 각잡고 재수강을 하며 내준 과제들을 성실하게 끝내야 내 인생이 바뀌겠구나 란 생각이 들었다. 

장사를 시작하면서 외벌이 남편 월급받을 때보다 같이 일을하니 버는 돈은 늘었지만 그만큼 나가는 돈도 늘었다. 

게으름 탓인지 자기합리화인지 정말 먹는것을 좋아하는 대식가 3인의 식비는 생각보다 매번 생활비 오버를 하게 되었다. 

이번에는 좀더 야무지게 힘들더라도 조금은 타이트 하게  계획을 짜보고 실천 해보야겠다. 

 

정말 너나위님의 강의를 듣는 그 시간들이 너무 값지고 소중하고 일깨워 주었다. 

 

내 아이가 살아갈 세상이 따뜻했으면 좋겠다는 그말이 너무 공감이 되었다. 

하지만 나부터가 준비가 되어있지않다면 내가 깨어있지않다면 우리 아이도 나와 같은 힘듬을 겪는것이 너무 싫었다. 

나도 부자가 되서 내 아이에게 그리고 내 주변 사람들에게 모두가 행복한 삶을 살았으면 좋겠다. 

 

 


댓글


다담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