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69기 9질구질하지않게 4십억은 달성하조 진주진주]

와이프의 강제(?)수강을 계기로 내집마련 기초반을 듣고 이번에는 자의로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제 손으로 직접 수강신청을 하였으며, 어쩌다보니 조장직까지 겸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월급쟁이부자들과 부동산 공부에 대한 막연함이 가득하고 모르는 것 투성이인 초짜임은 분명하지만 나도 부자라는 타이틀을 갖을 수 있겠다는 확신 또한 분명해졌습니다.


저는 너바나님을 유튜브에서도 뵌 적이 없었고 목소리 자체를 이번 강의를 통해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차분한듯하시면서도 흡입력있는 어조와 말투의 너바나님의 1강은 제게 큰 충격이자 인생을 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1강 수강 후 가장 충격받은 키워드는 '노후준비' 였습니다.

단순히 보면 살면서 가끔 듣게되는 단어였지만, 실제로 왜 해야하는지에 대한 의미와 그 속의 실상을 간과해왔던 것 같습니다.

지금 내가 하고있는 일 잘 하면서 살면 나중에 문제가 될까? 이런 생각이었는데 그게 아니었던 것이었죠.

나도 불과 몇 십년 뒤에는 노후준비가 안되어 기본적인 생활 자체가 어려운 노인이 되어있을 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고, 이는 제 뇌를 가격하였습니다.

이것이 제가 강의를 들으며 가장 뼈저리게 얻게 된 동기부여였습니다.


그리고 저는 비전보드라는 단어도 강의를 통해 처음 듣고 처음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시점에 비전보드를 완벽히 작성한 것은 아니나 비전보드라는 것을 작성하기 위해 미래를 설계해보며 생각하는 행위 자체가 매우 유익하였음에 틀림없었습니다.


결론은 1강을 수강하며 얻게된 것, 느낀 것들은 막연하게만 생각한 나의 미래, 나의 미래를 마주하기 위해 뚜렷함 없이 과거를 살아왔음을 인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무엇을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여야 하는지 명확하게 알게된 현재를 얻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있을 현재라는 시간을 잘 활용하고 뚜렷한 목표의식을 함양하고 축적하고 복습하는 삶을 살며 찬란한 미래를 꿈꿔보고자 합니다.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될 강의임을 자부합니다.


댓글


진주진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