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돈이 알아서 굴러가는 시스템 만들기 - 재테크 기초반
너나위, 광화문금융러, 권유디

안녕하세요
이번에 재테크기초반 강의를 처음 신청하여 듣게된 최런버핏입니다~
강의 후기 과제를 두서없이 비로서 이제서야 작성하게되네요 ㅜ
다른 사람들보다 늦었다고 생각하니 조바심에 한꺼번에 강의를 두과목을 신청하여 진행하다보니 생각보다 할것이 많음에 다소 놀랬습니다ㅜ 강의 휴강기간이 있다고하여 한과목은 휴강 신청을 할까도 싶었지만 일단은 가보자고 스스로 용기를 내어 하루하루 열심히 따라가고있으니 부족하더라고 많은 응원부탁드립니다 !!
제나이 어느덧 50대, 퇴직이 다가오면서 퇴직하고 연금으로만 살아가기엔 물가를 따라갈수 없겠단 생각에 넋놓고 있다간 평생 일만 하면서 살겠구난 생각이 갑자기 들더군요.. 그순간부터 불안해지고 있는데 저와 같은 급여를 받고 있는 같은 직장내 한 직원은 틈틈히 투자를 하면서 많은 자산을 비축하여 50이 되면 경제적자유를 얻을수 있겠다며 여유로운 모습을 보고 부러우면서도 제 불안함은 더욱 커지고 스스로를 탓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던중 주식도 해보려고 ‘누가 사면 오른다더라’는 소리만 듣고 개별 종목들을 사다보니 스스로의 자신이 없어 섣불리 투자도 할수 없겠고, 부동산 역시 경매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막상 투자를 하려해도 괜히 돈만 잃을까봐 자신이 없어 머뭇거리며 더욱 답답하고 불안한 시간들만 보냈습니다. 그러다가 거의 매일 퇴근 후 투자 관련한 유트브를 보다가 결국 여기까지 오게되었습니다.
너나위님을 직접 보고싶었지만 집이 멀다보니 온라인과 조모임을 신청하여 1강을 듣게되었는데 일단 저렇게 따라가면 나이가 다소 많은 저역시도 할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겨서 좋았습니다.
진즉 알았더라면 하는 후회도 되었지만 지금부터라도 알게 된것을 다행이라고 생각하며 심봤다는 생각으로 오늘 침침한 눈을 비벼가며 이미 자야될 늦은 시간에 서투루게나마 강의 후기를 써내려갑니다~
강의 중 가장크게 와닿은 부분은 선경험자로써 수강생들에게 조목조목 믿고 따라올수 있게 설명해주시는 강의 내용과 열의에서 진정성을 느꼈습니다. 아 믿고 따라가기만 하면 나도 해낼수 있겠구나 라는 신뢰가 보여졌습니다.
그 믿음 중에 이것만은 해야겠다 하는것으로는 투자도 중요하지만 먼저 돈에 대해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야함에 대해 다시한번 중요함을 깨닫고 오늘 직원들과 커피를 마시면서 여느때처럼 습관적으로 지갑으로가던 손을 주머니에 다시 넣고 이유없는 비용 습관에 종지부를 찍었습니다.
이러한 사소한 습관들이 앞으로 얼마나 더 누적되어 나를 변화시킬지 많이 기대되며 다시한번 좋은강의 듣게 되어 감사드립니다.
댓글
최런버핏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