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기 69기 2를 어째! 눈 떠보니 8십억 부자된 조 구름잠] 1주차 강의 후기

  • 23.12.11

부자가 되고 싶다고 막연하게 생각만 하다 계속 이렇게 살면 점점 가난해질 것 같아서 신청한 강의였다.

같이 하는 멤버가 있으면 멈추지는 않을 것 같아서 조모임도 들었는데 혼자보다 훨씬 좋다.

이렇게 수강을 하고 과제를 하고 조를 만들고 모든 게 어색하지만 첫 강의를 듣고 잘 못해도 놓지 않으면 따라갈 수 있겠다고 느꼈다.




열기 1주차 강의를 수강하고 좋았던 점은 투자에 대해 막막하고 높았던 벽을 쉽게 계단 오르는 것처럼 정리해주어서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첫 계단부터 일단 오르자라는 목표가 생길 수 있어서 조급함이 조금 사라지는 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내가 요즘 항상 걱정하는 노후에 대해 현실적으로 생각하며 접근할 수 있게 알려주셔서 차근차근 따라가야겠다고 생각했다.


강의 때 너바나님께서 첫 투자는 번트 치고 나간다 생각해야 한다는 것과 10채 까지는 경험이라는 말씀, 또 시드가 클 때 까지는 지방에 투자하라는 말씀을 듣고 내가 여태 시작도 못했던 이유를 알 것 같았다.


이번 강의를 듣고 적용해 보고 싶은 점은 일단 지금 하고 있는 일을 꾸준히 하여 시드머니를 만드는 것과 투자금이 작은 지방 물건을 한번 찾아 보고 싶다는 것이다.


비전보드 과제를 작성하면서 조금 더 구체화 된 투자계획과 노후준비를 해봐야겠다.





댓글


구름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