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기초반 7기 조장튜터링데이♡ 월현일천] 샤샤튜터님과 함께 가자! 맘모스를 잡을 수 있는 곳으로!

  1. 세금은 영어듣기평가와 같다. 알면 들리고 모르면 들리지 않는다. 세금용어에 익숙해지기 위해 반복노출!
  2. 투자 = 사서 버틴다. 사람들이 “산다” 부분은 많이 신경쓰지만 “버틴다” 부분은 제대로 준비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나는 “사서" “버틸 수 있나?” 현금흐름이 충분한가? 세금을 낼 수 있나? 대출이자가 늘어나도 감당할 수 있나? 등등 나는 어디까지 버틸 수 있나를 생각해보자. 내가 버틸 수 있는 한계치를 설정하자
  3. 목적이 뭐냐? 왜 그걸(임장, 매수, 매도, 투자 등) 하냐? 이것이 중심이 되어야 한다
  4. 매도하는 조건 3가지

    A. 매도할 때 목표 수익이 남는가?

    B. 매도하고 그것보다 더 좋은 물건(종목)으로 갈아탈 수 있나?

    C. 내가 해당 물건의 리스크 감당이 불가한가?

    매도를 해도 괜찮은 경우 2가지

    - A 그리고 (AND) B 가 동시 충족

    - C에 해당하는 경우(내가 더는 버틸 수 없다. 예: 역전세를 버틸 수 없다) 

  5. 아는 거 투자해라. 내가 S&P500 투자해야겠다 싶으면 알아봐라. 파봐라. 모르고 투자하니 불안한거다
  6. 목실감은 투자자로서 정체성을 환기시켜준다. 쉴 때라도 목실감은 아침에 일찍 쓰자.
  7. 목포에서 수도권 임장오시는 분도 계시다. KTX타고 왔다갔다하며 임장하시는 분도 계시다. 정성을 더하자! 성의를 들이자!
  8. 월부 칼럼 필사: 내가 해당 멘토님들 또는 지역, 종목, 분위기와 만나고 싶을 때. 직접하지는 못해도 필사하면서 내가 간접적으로나마 만날 수 있다.

 

샤샤튜터님 긴 시간 귀중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찡아찡user-level-chip
25. 05. 09. 23:46

감정이 섞이기 쉬운데 매도 조건 정리해주신 거 다시 보니 넘 좋으네요♡ 확실한 수익이 났냐!!!ㅎㅎ 일천조장님 빠른 후기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