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2017년즈음 언니가 갭투자라는 것을 알려주고 홍제동 아파트 하나를 계약하라며 지시를 하였다.
그리고 2019년경에 적지않은 돈을 벌며 매도를 했다. 매도후 6개월도 안되서 내가 매도하여 남긴 차익보다 두배더 올랐다. 그때도 난 그래...이런게 투자고,..다음사람도 먹을게필요한거겠지... 말도안되는 생각을하며 내가 대단한 부동산 투자가가 된줄알았었다.
이후 서울의 집값은 천정부지로 올랐고, 그사이 재개발 예정지역 빌라 매수/매도도 한번더 했었다...그러나,..난 여전히 무주택자다..
내가 번돈보다 서울집값이 더 빨리올랐고, 난 아무것도 모른채 부동산에 대해 좀더 빠삭한 언니의 지시에서 사고 팔고를 했었다.
그러는 내내 부동산이라는걸 생각할때면 항상 깜깜한 방안에서 빙글빙글 헤메는 내모습이었다.
뭘 어떻게 해야하는거지?? 언니의 이야기말고 내가 주체적으로 할수있는 방법을 찾고싶었다. 그래서 경매도 배웠는데...배우기만 했다ㅠㅠ
기초가 없고, 흐름을 모르다보니, 경매 스킬만으로는 뭘 골라낼수가 없었다. 낙찰이 되어도 돈이 묶일까봐 , 잃을까봐 시도도 못해보고 시간을 보내고있었다.
그외 수많은 부동산 유투브를 보고 월부를 결정지었던것 같다..그마저도 회원가입하고 등록하기까지 1년여 가까이 걸린것같다.
내가 할수있겠어? 또 돈만버리는건 아닐지.. 그리고 등록비용도 만만치 않아서 ..매번 미루고 미뤘던 나날이 날 계속 여기 이자리 무주택자로 남게했다.
현재 종잣돈도 없고 해서 뭘 할수있는 단계는 아니지만, 더이상 뭘 하지 않으면 50,60이 되어도 이대로 살것같은 두려움에 뭘 할수없다면 그 시간 공부라는걸 해두자 하는 마음으로 등록했다.
너나위님 특강을 듣고, 바로 열반기초 강의가 열리는걸보고 열반이 뭐야? 뭔지도 모른채 기초라니깐 그냥 접수부터 했다.
솔직히 월부 유투브 보면서 너나윈님은 봐왔지만, 너바나님은 잘 몰랐다.
등록후에도 하려나? 내가 하려나? 직장다니며 과제를 다 낼수있나? 조모임 이걸 할수있나? 매번 의심에 의심 하면서 취소할까를 몇번을 고민했던것같다. 강제로 등떠밀지 않으면 스스로는 게으른 사람이라는걸 알기에 조모임포함된 강의를 선택했는데,,잘했다 싶다.
아무튼 이런 서사를 가지며 첫 강의를 들었다. 그러나 난 솔직히 아직까지도 내가 할수있을까?? 의심이 더 많이 들기만한다. 대기업(좋은회사라하셨으니...너나위, 너바나님 )치밀한 계획, 습관, 행동력, 컴퓨터 능력 별의별것들이 너무 우월하게만 보인다.
그러나, 우선 기초반을 떼어보자..너바나님 말씀대로 그다음 생각이 바뀌고, 그 생각이 날 행동하게 할것이고, 그다음 인생을 바뀌게 하는 날이 올것이라 믿어보기로 한다.
나의 첫 공부 목표는 부동산에대해 까막눈이지 말자이다..이 마음으로 기초반을 수료할생각이다.
똑똑하신분들이 5년에 10억,20억 벌면 난 2억,4억은 벌자~ 라는 마음으로..
나도 저평가된 가치있는 아파트를 찾고, 확신을 갖고버틸수있는 사람으로...
공부하자!!
댓글
월삼천여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