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부를 처음 알고 처음 선택하고 시작하게 된 강의가 “내집마련 중급반” 수업입니다.
첫 오프닝과 4차시 수업을 듣고 분위기 임장을 다녀온 상태로 강의 후기를 적게 되었습니다.
너나위님의 오프닝 강의에서 말씀하신 내용으로 정리한 내용을 글로 담았습니다.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은 0에서 1을 만드는 것이다.
-Best를 생각하지 말고, Worst의 실수를 줄일 수 있는 방향으로 꾸준히 행동하는 것이 성공의 지름길이다.
-방향만 맞다면 5년, 10년 뒤에 가만히 있는 것보다는 확실히 낫다.
-삶을 목표로 보는 사람은 별(하늘)을 보고, 문제로 보는 사람은 땅을 본다.
=> 하늘을 보는 소수의 사람이 결국 올라가는 것이다!!
=> 저 역시 하늘을 보는 사람이 되어 1년 뒤 지금보다 더 나은 그리고 다른 모습으로 월부에 성공 후기를 작성하게 될 저 자신을 떠올려 봅니다.
1) 나의 내집마련/갈아타기 구체적인 목표
-최종 목표의 집: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동 1942세대의 압구정현대아파트에서 살고 싶습니다. 이유는 한강 바로 앞에 있는 입지가 너무 매력적이고, 교통, 환경이 좋기 때문입니다. 지금 현재 시세가 60억이라는 것 알고 있습니다. 목표로 세우고 계속 바라보면 다가갈 날이 올거라고 믿겠습니다.
-현실적 목표의 집: 서울 안에 거주-보유 분리의 개념의 집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갭 1-3억 정도의 서울에서 가장 많이 오를 집을 선택하는 눈을 기르고 꼭 보이면 바로 매수할 기회를 가지도록 할 예정입니다. 어제도 호갱노노 사이트에서 갭 설정을 하고 뒤져보았습니다. 매물이 생각보다 많이 보여서 후기에 담지는 않았지만, 서울에 내집 마련이 가능할 수도 있겠다는 희망을 가졌습니다. 1-3억의 갭으로 살 수 있는 물건들은 세대수가 적고 단독 아파트의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다시 필터를 재설정하여 세대수가 많은 대단지의 물건이 있을지 집중적으로 다시 찾아보고 늘 살펴보는 자세를 갖도록 하겠습니다.
2) 오프닝 강의를 듣고, 나의 내집마련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더 상세히 배우고 싶은 부분 정리
-대출 관련 강의는 어려웠지만 처음 듣는 강의로 너무 좋았습니다. 이렇게 내집 마련이 가능하구나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들은 강의는 실거주용 내집마련에 대한 강의였기 때문에, 갭을 이용한 투자에 대한 부동산 강의를 듣고 싶습니다.
댓글
행복한또또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