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태기] 1주차 과제(통장쪼개기)

sdffsd

 

1. 용도별로 나눈 카드 인증샷 

현재 저축의 대부분은 오피스텔 구매하면서 받은 신용대출을 갚아나가고 있어요😭 그래서 강제로 70% 이상이네요..

월부에 조금만 더 일찍 들어왔다면 오피스텔을 대출로 사는 바보같은 짓은 하지 않았을텐데 너무 많이 아쉽지만.. 

이미 벌어진일에 대해 고민 그만하자고 다짐하고 경험했다 칠려구요☺️(아무리 긍정적으로 생각할려해도 아쉽긴하네요..ㅋㅋㅋ)

최근에 사서 팔지도 못하니 일단 리스크를 줄이자는 생각으로 대출을 먼저 다 갚아 나가는걸 우선순위로 뒀습니다.

아무리 봐도 통장쪼개기 비율이 좀 파격적이긴 해요.. 그래도 나름 몇개월동안 작성한 가계부들의 데이터?로 넉넉하게 쪼개봤습니다.

활동비가 좀 많이 차지하고 있긴한데 소비습관을 고쳐나가면서 천천히 줄여나감과 동시에 다른 곳에 채워넣을려고 합니다! 일단 하는거에 의미가 있으니깐요ㅎㅎ

앞으로 계속 수정해나가겠지만 한동안은 이렇게 비율구성이 될 것 같네여😄

 

 

카드는 3가지만 쓰기로 했습니다. 또 추가로 만들겠지만 2강의 연금계좌 개설 때문에 우선 급한대로 비정기는 카카오의 세이프박스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2. 통장 쪼개기 하며 느낀점 

통장 쪼개기의 목적은 “돈의 통제권을 갖기 위함”이라고 너나위님이 말씀하셨어요. 
그동안은 가계부를 쓰고 월별로 통계만 내면서 그냥 머리로만 다음달에는 이부분을 적게 써야겠다 생각만 했던 것 같아요. 즉 선지출 후저축을 한것이었죠. 하지만 통장 쪼개기는 선저축 후지출이다 보니 확실히 통제권을 가지게 되는 것 같다고 많이 느꼈습니다! 

때마침 저번달의 신용카드 값이 말도 안되게 많이 나와서 자책을 많이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통장 쪼개기를 하면서 이제는 카드값 때문에 걱정은 없겠다는 생각에 오히려 속이 후련해졌습니다!! 

 

 

 3. 내가 주의해야 할 지출 항목 한가지 

통장쪼개기를 하면서 왜 활동비를 저렇게 많이 측정했지 하다가 예상이 가는 부류가 있어 가계부를 체크해보니 역시나 담배가 활동비의 약40%를 차지하고 있더라구요… 진짜 건강을 위해서도 미래를 위해서도 금연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댓글


두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