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돈버는 독서모임] 부자의 언어 독서후기 [현행부]

  • 25.05.15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부자의 언어

 

2. 저자 및 출판사: 존 소포릭 / 윌북

 

3. 읽은 날짜: 2025.5.7.~5.15.

 

4. 총점 (10점 만점): 10점 / 10점

 

 

 

 

STEP2. 책에서 본 것

 

 

 

[부를 추구하라]

 

 

 

#부 #극복

 

친구들이 그에게 말했다. "인생에는 돈보다 중요한 게 많아. 왜 그렇게 일에 매달려?"

"진정으로 돈보다 중요한 게 훨씬 많지" 정원사는 친구들의 말에 동의했다.

"하지만 '돈 문제'를 극복해야 다른 중요한 것들에 집중할 수 있어. 돈과 시간이 없으면 자기 인생을 뜻대로 살아갈 수 없게 돼"

 

그는 늘 이렇게 말했다. "돈으로 풀 수 있는 문제가 닥쳤을 떄, 그걸 해결하려면 돈이 있어야 해. 그러면 그건 사소한 문제가 돼. 하지만 그럴 돈이 없다면, 인생에서 가장 사소한 문제가 가장 끔찍한 문제가 될 수도 있어."

 

'돈보다 중요한 것들은 많다. 하지만 돈이 있어야 끔찍한 문제도 사소한 문제가 될 수 있다.‘

 

 

 

 

[용기]

 

 

#자유 #도전

 

"나는 실패 하더라도 그걸 후회하지 않으리라는 걸 알았습니다. 시도하지 않는다면 후회하리라는 것도 알았죠"

상징적인 이야기다.

 

"실패는 고통스럽다. 하지만 최악은 성공하려고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이다"라고 시어도어 루스벨트는 말했다. 부동산 업계에는 우리가 도망친 큰 거래로는 망하지 않으며. 오직 우리가 취한 나쁜 거래들로 망할 뿐이라는 말이 있다. 조심하면서도 동시에 대담해야 한다는 사실을 일깨워주는 말이다.

 

자유의 비밀은 '용기'다. 부를 향한 과정에는 용기와 조심성이 모두 필요하다.

 

'내 경제적 자유를 위해선 도전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

 

 

 

[신중함]

 

 

#현명 #천천히

 

"현명하라, 그리고 천천히 하라. 빨리 달리면 이 두 가지가 흔들린다"라고 셰익스피어는 썼다.

"조심성 없는 열정에 가득 차 시작한 기업들 모두 처음에는 어마어마한 활력을 가지고 일을 추진했을 것이다. 하지만 결국 무너졌다"

 

신중하지 못해서 벌어진 실수는 너무나 많다. 서둘러 결정했다가 오판하는 경우도 흔하다. 감정에 휘둘릴 수도 있고 무모한 선택을 할 수도 있다. 신중하게 말하고 행동해서 나쁠 건 없다.

 

'신중히 생각하다 보면 객관적인 시선을 유지하게 된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 잔잔한 바다는 항해 실력을 늘려주지 않는다.

 

 

혼란이 이어지는 생활 속에서 점차 스트레스 조절 능력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스트레스와 문제에 지속적으로 봉착하면 그것을 견디는 인간의 역량도 점점 더 강해진다. 나중에는 한때 나를 짓눌렀던 도전적인 상황을 다룰 수 있게 된다.

 

"잔잔한 바다는 항해 실력을 늘려주지 않는다"라는 영국 속담이 있다. 고난의 시기를 보내면서 나는 그 고난이 별것 아니고, 이 역시 지나가리라는 마음가짐을 고수했다. 그러면 늘 그렇게 되었고, 고난의 한 주가 지나고 주말을 맞이하는 상상을 더 잘할 수 있게 되었다.

 

제아무리 역량이 뛰어난 사람이라도 문제에서 벗어날 수는 없다. 오직 해야 할 질문은 이런 것들이다. 당신은 승리의 날에 관한 그림을 가지고 있는가? 끝까지 견뎌낼 마음가짐을 지니고 있는가? 전사처럼 싸우고, 자신의 방향대로 나아가고 있는가? 문제에 관해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지 않으면 그 무게에 짓눌려 무너지게 될 것이다. 일은 문제의 연속이며 모든 문제는 지나간다. 이런 태도가 최선이다.

 

"쉬운 삶을 기원하지 마라. 강한 사람이 되길 기원하라. 자신의 힘으로 감당할 수 있는 일을 기원하지마라. 일을 감당할 힘을 기원하라"

 

'더 힘은 상황속에 나를 넣어야 성장할 수 있다'

 

 

 

2. 저항

 

 

모든 도전에는 두려움이 내재되어 있다. 그러나 방법은 하나다. 일단 시작하는 것. 시작하기만 하면, 우리는 그 일을 계속해나가곤 한다. 그것이 일의 관성의 법칙이다.

 

우리는 그날 할 일 중 어려운 일을 하는 데 늘 저항을 느낀다. 그렇지만 행동을 '시작'하는 것으로 각각의 일을 정복할 수 있다.

 

'행동이 중요하다. 일단 시작하면 우리는 그 일을 해나갈 수 있다'

 

 

 

3. 성취감 있는 일

 

성취감 있는 일은 경제적 부로 향하는 오랜 여정에 힘을 준다. 그런데 성취감 있는 일이란 무엇일까? 우리가 일로부터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아는 것, 혹은 적어도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걸 아는 것에서 오는 미묘한 기쁨이나 만족감이다. 성취감은 내적 가치, 성향, 재주, 야망, 내면의 목소리와 자신이 얼마나 일치하는지를 시사한다. 각자의 특성에 가장 적합한 환경에서 움직일 때만, 우리는 본질적으로 보상받는 느낌을 갖는 것이다.

 

'나도 내가 잘 나아가고 있고,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성장했을때 성취감을 얻는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잔잔한 바다는 항해 실력을 늘려주지 않는다.

 

실전반에서 느낀것을 바탕으로 항상 더 높은 기준을 향해 나아가자, 6월 돈독모 리딩 및 TF 지원!!

 

 

 

2. 저항

 

새로운 것을 시작하는 것에 대한 저항이 있지만 어제 나에게 수익의 더하기가 더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 알게되었다. 도전하자!!

 

 

 

3. 성취감 있는 일

 

부동산 투자는 내가 성장함을 느끼는 성취감을 이루는 일이다. 올바른 길로 가도록 항상 조언을 구하고 조정하자!!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 329) '성공습관'

 

"성공의 습관을 만들라고 말하고 싶어. 우리가 먼저 습관을 만들면,

그다음부터는 습관이 우리를 만든단다. 인생의 가장 핵심적인 전략이지"

 

"부란 삶의 방식일지도 몰라. 올바른 일을 하는 것에 기반을 둔 삶의 방식 말이야.

올바른 일을 오래 할수록 그 일들이 우리의 습관이 된단다. 습관은 힘들이지 않고 성취해낼 수 있다는 말이 아니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의지를 발휘하지 않고도 가장 반복적으로 했던 활동들이 저절로 행해지게 된다는 말이다.

 

'습관은 우리를 나아가게 하고, 결국 우리를 지배한다'

 

 

 


댓글


현행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