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 과제 가이드를 참고하여 독서후기를 작성해주세요. 독서 후기 기준에 맞지 않는 과제 제출 시 과제 제출이 미인정 되며, 참여가 불가합니다.
✅ 책을 읽고 알게 된 점 또는 느낀 점
- 삶은 정원이라는 것이 와닿았다. 삶 뿐만 아니라 어떤 일이든 씨앗을 뿌리고, 그것을 정성껏 가꾸고 돌봐 열매나 꽃을 맺게 하는 것. 어떤 목표(=열매)를 세우고 내가 원하는 결과(=열매)를 위한 씨앗을 심고 하루하루 정성껏 가꾸고 돌보는 작은 행동들을 습관화한다면 결국 내가 원하는 결과(=열매)를 볼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었다. 비록, 땅에서 씨앗이 뿌리내려 내 눈에 새싹이 보이기까지의 답답한 시간과 녹음이 푸르른 계절에 주변 잡초들을 제거하고 물을 주고 벌레를 잡아야하는 힘겨운 사투를 필요로 하겠지만, 하루하루 해내다보면 결국엔, 언젠가는 열매를 볼 수 있으리라는 확신이 든다.
- 부자의 언어라는 책에서는 구구절절 나에게 와닿는 문장이 참 많았다. 일일이 적어놓지 못할 정도로 많은 양의 주옥같은 문장들이 있었으나, 그 중 가장 베스트를 꼽자면, 「 ‘가장’ 원하는 것과 ‘지금’원하는 것을 기꺼이 맞바꾸라. 행동의 동기가 마음 깊은 곳에 있을 수록, 저항을 견뎌내고, 핑계를 만들지 않고, 희생을 선택하고, 좋은 계획을 세우고, 계획을 따르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게 될 것이다. 」 벽에 붙여놓고, 일기장에 써놓고 매일 읽어야 겠다.
- 현재 나의 모습은 프레드와 닮았다.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내가 하고자 하는게 무엇인지 알고는 있지만, 망설임으로 결국 꿈을 실현하지 못한 채, 진정한 행복이나 만족감을 얻지 못한 채. 죽음을 맞이했던. 책에서 강조하듯 실행에 옮기지 않으면 결국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자신의 운명을 빚는 건, 자기 결정의 순간들이다. 변화하자.
✅ 나에게 적용할 점
- 깊이 숙고하는 시간 갖을 것.
- 깊숙이 내재한 나만의 이유를 찾아 간직할 것.
- 큰 일을 작은 조각으로 쪼개고, 효율적인 방법 고민하여 반복하여 정성스럽게. 꾸준히 행할 것.
댓글
부자행운핑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