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야 2주차 강의를 다들었다. 

부지런히 빠르게 다 끝내버려야지 싶어도 일하랴 개인일정 소화하랴 맘처럼 일이 끝나지 않아 너무 속상한 한주였다.

내가 좀 더 부지런히해야지 싶어도 영 느리고 남들과는 더 비교되고 ㅠ

수월하게 시세조사부터 단지임장루트까지 다 해내고 있는 조원들 복면 참 존경스럽고 조바심들고 양가감정이 쏟아지는 것 같다.

그래도 하다보면 되것지.. 일단해보겟땃쥐

 

 

양파링님 덕분에 성북구에 대해서는 선명하게 알게된 것 같다.

 

2주차 강의를 성북구에 대해서 빠삭하게 알게해주실 생각으로 만드셨겠지만 사실 나같은초보자한테는 ‘아아 성북구는 이렇구나. 여기가 안좋구나. 여기가 선호 생활권이고 이쪽 가격대는 이렇구나’ 이정도 얕은 수준만 흡수된 것 같다.

하지만 나한테 2주차 강의는 임장보고서는 이렇게 작성해야하는구나를 깊게 느끼게 해주었다.

실준반에서 임보를 배우면서 필요성과 목적은 알게 되었지만  정작 보고서 작성에만 급급하고 나한테 몇억을 만들어줄 보고서라는 느낌은 안들었었는데, 양파링님 강의자료를 보면서 투자에 직결되는 임장보고서는 이렇게 만들어야 하는구나 배운 느낌. 

양파링 강사님은 그럴 목적으로 만든 강의가 아니셨을거라 좀 죄송하긴한데 일단 나는 다른의미에서 너무 집중할 수 있는 강의였다. 

 두번쨰는 가격감 입히는 방법을 깊게 배운 것 같다. 가격감, 가격감하는데 사실 계속 감이 안잡혔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서 좀 체계적으로 투자하는 사고방식을 알게된것같다. 양파링강사님의 사고방향을  얻어온느낌.

마지막으로 가격비교 프로세스가 너무너무 좋았다.

저번달에 영통구 임장하면서 투자하고 싶은 단지는 리스트업해놨는데 애매한것들만 모아놓다보니 뭐가 더 좋은지 잘 비교가 안됐었다.  앞마당 만들면서 이런 리스트들이 더 많아질텐데 어떻게 비교를 해야하는건가 머리가 아팠는데 오늘 강의를 통해서 잘 알게되었다.


댓글


쫄딱
25. 05. 19. 14:54

저랑 많이 비슷하게 느끼셨네여~~영통구 앞마당 만들고 어제 평촌 도는데 비슷한 가격대가 나오니 비교감이 좀 생기는 것도 같더라구요~~ㅎㅎ 강의 열심히 들으면서 인사이트 얻어 임보에 한 두개라도 꼭 적용해 보아요 우리~~저도 느림보라 우당탕탕이니 너무 조급해하지 말고 함께 꾸준히 하나씩 성장해가요~화이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