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열반스쿨 중급반 웰씽킹 독서후기[열반 스쿨 중급반 33기 55억 담을 부자 그릇 키우조]

  • 23.12.12

이 책의 작가의 초반 글을 나를 빠르게 책 속으로 들어 올수 있게 하는 강한 필체를 가지고 있었다.


내가 경험할 수 없었던 공장에서 이불도 없이 지냈던 일. 대야, 비누 이 모든 것들을 보며


어릴 적 경험이 어떤이에게는 새로운 곳으로 향하는 돌파구가 될 수 있겠구나! 를 생각하게 되었다.


켈리 최 작가님은 당신의 엄마가 자신을 믿어주는 것을 늘 생각하며 이 세상을 살아갔다고 하셨다.


그럼 반대로 나는 나의 딸들을 잘 믿어주고 지지해 주고 있는가?


곧 1학년이 되는 나의 딸에게 나는 너는 잘 해낼거야! 라고만 말해주지 못하고 있다.


이 문제집도 풀어야지! 이 책도 읽어보자! 라며 아이를 믿어주기 보다 같이 해보자고 협박반 강제성 반을 통해


아이에게 강압적으로 힘을 행사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나도 아이를 전적으로 믿어주고 너는 잘 될거야! 라고 말해주는 엄마가 되겠다.


켈리최님의 글을 통해 나는 성공에 대한 그릇이 남다른 분들은 어떻게 하는지를 배우게 되었다.


부자들 중에는 자기 부를 통로로 삼아 타인에게 부를 열어주려는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싶어하는 사람이 많다 (p73)

내가 월급쟁이 부자들을 만났을 때도 이 분들이 나를 위해 길을 열어주는 것이 보여서 너무나 감사했다.

방법이 전혀 없다고 생각했고 막혔다고 생각했는데 책이 진리이고, 강의가 내가 가야 할 길이며,

투자자로 성공하는 곳의 길이 있다고 알려주었다.


켈리델리를 준비하는 2년동안 100권의 책을 반복해서 읽고 실천했다.(P75)

잘 이해 되지 않는 부분은 수백번 다시 읽고 실패해도 다시 계속 따라갔다.


나 역시 책을 이번에 읽게 되면서 내가 배워나가야 하는 부분을 수백번 읽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습관 하나를 바꾸면 시간이 갈수록 엄청난 복리로 인생을 성장시킨다.

무의식 속에 자신을 믿는 마음이 신념으로 변하게 된다. 다만 중요한 것은 반복 또 반복해야 하는 것이다.(p172)


아침에 책을 읽고 임장 보고서를 쓰고 투자자로서 생각하고 아파트를 보면서

내가 돌고 있는 쳇바퀴를 벗어나야 겠다. 지금은 작은 습관이지만 이 습관이 복리로 이어질 것이다.


인간은 성장할 때 행복감을 느낀다. 성장이 없는 삶은 지루하고 재미가 느껴지지도 않는다.(p164)

어제 보다 더 나은 나를 위해 내가 살아가는 것에 재미가 느껴지는 것이다. 반복되는 육아에

아이들은 크고 있는데 내가 나아지고 성장하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면 그것은 삶에 대한 재미를 반감시킨다.

나는 살아있고 행복하려고 태어난것이다. 살아있다는 것을 느낄려면 내 자신이 성장해야 한다.


내가 언제 부터 성공하기 시작했는지 반추해 보다가 문득 이런 깨달음을 얻었다. 나를 위해서 성공하려고 할때는 그런세 성공에서 멀어지는거 같더니 우리를 생각하게 된다음부터 성공이 연이어 다가왔다. (p301)


나에게는 조금 어려운 부분인다. 나를 위해 성공하는걸 먼저 생각하게 되고 우리 가족을 위해 생각하게 되지만 켈리최 작가님은 우리를 생각하면서 사업을 키우고 성장하게 되신 이야기이다. 이 우리는 사업과 함께 가는 직원의 이야기가 아닐까? 먼 훗날에는 이 부분에 대해서 나 역시 공감하고 예전의 나를 생각하게 될 것이다.




자신이 잘 되는 모습을 영화와 같이 늘 시각화해서 자신의 머릿속에 최면처럼 저장하는 것도 내가 벤치 마킹 해야


하는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투자자로서 성공하겠다!. 나는 멋진 엄마로서 두아이가 본받는 삶을 살겠다!


이렇게 영화화시켜 내 삶에 녹아내리게 하고 싶다.







댓글


릴리날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