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리스키입니다.
실준반을 처음 수강하게 되면서 비교평가를 잘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용맘 튜터님께서 아주 상세하게 잘 알려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그런데 아직 초보라서 이것을 한번에 다 수용이 안되는 느낌이 있어서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다는 아니고 한두개라도 적용해보고자 합니다.
특히 질문을 남기라는 말씀이 와닿았습니다.
나무위키가 지역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여서 읽기는 하였으나 질문을 남기고 직접 임장을 하면서 답을 찾는다는 생각을 해보지 못했는데 다음 임장부터는 적용해볼 생각입니다
또 시세지도를 최대한 지저분하게 생각을 담으라고 하셨습니다. 지난 실준반 수강때 조장님께서 본인 시세지도를 보여주신 적이 있었는데 뭔가 시세지도에 줄글로 생각이 작성된것이 있고 의문점들, 확인해야할 점들도 쓴것을 보고 저는 지금까지 시세만 딱 넣었는데 아 ! 이렇게도 작성하는구나를 알았는데 강의를 보니 실전반에서 배운 내용인것 같습니다.
실전반에서는 여러가지로 생각을 하고 확장하고 확인하는 과정과 방법들을 알려주시는데 집중을 해서 배워볼 생각입니다. 한번 강의를 들은걸로는 되지 않아 같은 내용을 반복해서 들어야 할것 같은데 시간이 너무 모자랍니다 ㅠ
용맘튜터님 !
마지막으로 에필로그를 말씀해주실때 위로가 되었습니다. 아이와 남편에게 짐을 지우고 방치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간혹 들기도 했는데 아이가 독립적으로 자라고 있다는 말이 저의 아이도 그렇게 긍정적인으로 자라주기를 하고 바라게 됩니다.
꽉찬 강의로 열강해주신 튜터님! 감사합니다
댓글
이리스키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