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1강 강의 후기[열반스쿨기초반 70기 7조 세계일주]

  • 23.12.12

'진짜 위기는 위기인 줄 알면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것이다.'라는 말이 내 스스로를 돌아 보게 되는 문구였다.


아무것도 없이 시작해서 결혼생활 17년, 출산과 육아, 그리고 남편의 직업상 지방출장이 잦아을 수 밖에 없어 , 주말부부로 살아갈수밖에 없는 구조였기 때문에, 돈을 모아야겠다 생각은 일찍 했던것 같다. 이렇다할 전략도 구체적인 목표나 계획도없이 그저 일해서! 어느 지역으로 이사를 다니더라도 불안하지않을 주거자금(아파트 살돈)을 모아보자 결심했고,맞벌이로 어느덧 12년차..


처음 1억을 가지고 80프로 가까이 융자를 받아, 은행 월세를 살면서 정말 당장 발등에 불인 은행 대출만 열심히 줄이는것에 온 노력을 다했던 지난 시간들이 열반강의 듣는 동안 주마등 처럼 스쳐갔다..


물론, 그간 내 일에 대한 커리어를 쌓고 스스로 능력을 쌓아나가 은퇴가 없는 직업을 갖게 되어,지난 시간들을 후회하는것은 아니다. 집도 있고, 안정적인 생활을 하는데 부족함 없는 지금.


아차!나의 노후생활에 대한 대비책은 생각해보지 못했구나!


유투브로 월부TV를 비롯해 , 자아실현 , 동기부여에 관련된 강연을 듣고 있어도, 듣는동안의 감흥 만큼 내 삶에 직접적인 변화는 일어나지 않았다.


아직 하고싶은것도 많고, 자식에게 나의 노후를 떠 넘기는것은 생각만 해도 끔찍했다.


그렇다면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너바나님과 비슷한 나이인 나는 열심히 살긴 산것 같지만, 단순했고, 겁이 많았고, 현상유지에 의미를 두며, 40대 중반에서 후반으로 접어들어가고 있다.


너바나님은 했고,

나는 하지 않은것.


나의 종자돈이 카뱅 세이프박스에 잠들어있지않고, 일하게 하고싶다.


열심히 모은 만큼

소중한 내 통장의 금액이

적절한 곳에서 열일하게 하고싶다.


나 혼자서 하는건 언젠가 시들해지고, 포기하게 될것 같아 열기수강신청을 눌렀다.


공부하고, 배운것을 실천해 보다보면, 투자를 하고 경험을 쌓겠지... 모든 일에는 무르익을 시간이 필요하다는것을 이제는 안다.

첫술에 배부를수 없겠지만,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더디되더라도!!


시선을 내가 바라는 꿈과 목표에 둔다면

그 꿈은 반드시 이루어 진다.


그 여정이 나를 다시 공부 하게하고, 아침에 그리고 새벽에 일어날 이유를 만들고, 나의 심장을 다시 뛰게 한다면,

조급함보다 꾸준함으로 나의 능력을 증명해보고싶다.


온라인에서 만난 조장님을 비롯, 조모임 동료들, 70기 놀이터 튜터님 , 많은 지식과 정보를 떠먹여 주다시 피하시는 열정넘치는 분들!


나의 인생의 후반전을 월부에서 시작하게 되어 믿음직스럽고, 감사함을 느낀다.


화려한 성과를 내지 못하더라도

이렇게 열심히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 이들과 공부하고 , 고민하고, 좌절하더라도 다시 일어나보며 무르익을 때를 위해

화이팅하자! 세계일주를 하러 비행기를 타는 그날까지!!



댓글


도규리
23. 12. 12. 16:41

강의신청을 하시고 뭔가 변화를 위해 시도 하셨다는거 부터가 큰 변화라고 생각해요 지금과. 같은 열정으로 꾸준히하신다면 세계일주 퍼스트클래스로 가능할거에요ㅎㅎ 항상응원하겠습니다!!

호호4
23. 12. 14. 05:51

세계일주님, 평택에서 세종까지 조모임하러 오신 열정만큼 목표하시는 바를 반드시 이뤄내실거에요 그동안의 쌓아오신 경험과 노련함으로 투자에서도 앞으로 많은 경험 나눠주셔요~~

부자헤일
23. 12. 15. 23:36

세계일주님 다시 공부하고 다시 심장이 뛴다는 말씀이 와닿네요! 축적의 시간, 함께 쌓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