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조 사람들과 2주차 조모임을 갖었다.
2주차는 양파링님 강의를 듣고 모인 자리였다.
양파링님의 강의에 대해서 다들 도움이 많이 되었고 좋았다는 평이었다.
특히 생활권별/ 연식별/ 평형별로 가격감을 잡는 방법이나 가치, 가격, 리스크를 모두 평가하여 가치 지옥에 빠지지 않는 프로세스 등 투자에서 적용가능한 유용한 전략들을 많이들 얘기하였다.
우리의 앞마당 ‘동대문구'에 대해서도 분임이후랑 단임이후에 조원들의 평이 달라졌다. 분임 이후는 어수선한 동대문구의 모습 때문에 좋은지 모르겠다는 평이 많았는데 단지 임장을 하고 나니 단지가 잘 조성되어 있고 투자 하기 매력적인 매물들이 많이 보인다는 의견으로 바뀌었다. 또 동대문구의 경우 탈바꿈을 많이 하기 때문에 마곡처럼 예전에 거길 샀어야하는데…의 주인공이 될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는 의견들이 많았다.
어쨌거나 부동산이 대중의 눈이 중요한 거라면 동대문구의 미래가치는 확실히 있는 것 같다.
다들 시세 분석은 하는 중이었는데 동대문구의 경우 20평대는 전고 대비 많이 올랐고 30평대 가격이 눌려있는 것 같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런 경우 30평대를 하는게 유리하므로 20평대와 30평대의 시세를 동시에 잘 봐둬야 할 것 같다.
이렇게 조원들과 함께 다니고 조모임을 통해 얘기를 하고 보니 2주차 밖에 안됐지만 우리의 앞마당인 동대문구에 대해 어느정도 반마당은 된 것 같다. 아직 시간이 남았으니 마지막까지 열심히 하여 앞마당으로 얼른 만들어야겠다.
댓글
월부님^^ 동대문구에 투자 가즈아~~~ 더 촘촘하게 지역을 알아가 봅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