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태기 매주7천원모아 9년뒤 파이어족될조 열정만프로] 3주차 우리는 집을 잘구할수 있다!

 

앞으로 집을 구해야하는사람들과, 집을 구해본경험이 있는 사람들

 

살면서 몇번의 집을 더 계약해볼까?

어떻게 하면 집을 더 잘구할수 있을까 ?

우리는 어떻게는 살아야하기에 의식주중 주에 해당되는 부분인 집은 꼭 필요로하기 마련이다.

 

이미 마련해보신분들이 어떤 중요도로 집을 구하셨는지 방법으 나눠주셨다

우리 부조장님 헬룡님께서는 예산과 방갯수도 중요하다고 하셨고 

유흥이 없어야한다,주변에 상권이 좀있어야한다 출퇴근이 편해야한다등 

여러가지 의견을 주셨다 

의견을 주신 내용이 모두 아파트를 구할때 다른사람들도 이 기준으로 찾기 때문에 이 조건이 많을수로 가격이 높아질거라는 생각이 들었고 이왕이면 가격이 같다면 더 좋은조건의 집

 

가격이 같지 않고 덜좋은곳이 더 비쌀경우에 더 좋은집을싸게 계약하는 방법으로 우리의 소중한 안식처를 구해 보는 방법에 대해서 시뮬레이션해봤다 

 

곧 사택에서 결혼하셔서 집 장만하셔야하는 조원분 같은경우 꼭 집 잘구하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응원도 드렸다.

 

 

 

 

 

 

강의에서 가장 인상깊었던부분

 

기초강의에서 부터 다 알려주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 지역사람들이 좋아하는 요소는 랜드마크를 보면 다 알수 있다는것

어렵거나 내가 생각하는부분이 적용이 안되는거 같다면 랜드마크 매임도 해보고 느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잘될때는 괜찮은데 힘들때가 문제다 

강사님도 힘들때가 있는데 목실감과 감사일기 미래일기가 큰도움이 되었다고 해주셔서

이게 시간을 잡아먹는다고 생각했었는데 내가 굉장한 오만을 부리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부터 실천해야겠어서 바로 조모임끝나고 실천하게 되었습니다.

 

 

조원분들과 조모임을 통해서 내가 부족한부분을 조원분들에게서 배우고 물어보시는 질문이 날카롭고 예리하고 저도 모르는 부분이 많아서 같이 조장방에서 여쭤보고 배우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한달이 채안되는 짧은 기간이 였지만 이방에서 목표를 나누고 외치며 서로의 목표를 선언하면서 시각화 까지 할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명확한 목표로 앞으로 쳐지지 않고 기본강의에서 부터 부단히 노력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끝으로 조원분들중 돈독모로 다시 시작하는 분들, 열기로 오신다는 분 , 열중으로 넘어가시는 분들 모두 여기서 돌며돌며 다시 뵐수 있었음 좋겠습니다.

 

 

 

 

 

 

 

나의 목표는 남편의 행복 . 남편은 죽기전까지 크루즈 여행이 목표라고 합니다 

죽기전에는 한번 태워주고 싶어요^^

 

 


댓글


열정만프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