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월부에서 여럿 강의를 들었지만 열반기초 수강은 처음이었습니다. 월부에 처음 들어왔을 때는 실전투자와 관련된 지식만 얻으면 되지 뭐. 라는 생각으로, 열반기초는 마인드셋에 대한 것이 주를 이룬다는 이유로 수강 필요성에 대해 알지 못했던 것 같아요. 그런데 투자 공부를 할수록 투자공부를 지속적으로 해나가려면 마인드셋, 태도가 매우 중요하다는 걸 직접 체감하게 되면서 열반기초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나 부자 되고 싶은데, 그래서 부자들은 어떻게 했다/한다는데?’ 이것이 참 궁금했고, 부자들이 하는 걸 따라하고 그들이 하지 않는 걸 하지 말아야한다. 이 단순한 진리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게 되는 강의였습니다.
또한 ‘지금 당장 실행’해야한다. 미루지 말고, 겁먹지 말고 공부하면서 실제로 투자를 실행해야 한다는 것도 마음 깊이 새기게 되었습니다. 24년 내년에 꼭 1호기를 달성할거예요!
그동안에는 무작정 부자가 될거야 라는 열정으로만 공부를 해왔지만, 과연 내가 부자가 되려는 궁극적인 이유는 무엇인가, 돈은 결국 그 삶을 살기 위한 지지자가 되어주는 역할이구나. 결국 내가 원하는 건 행복한 삶이고, 나에게 행복한 삶은 구체적으로 어떤 삶인지, 그렇다면 그 삶을 살기 위해 나는 얼마의 돈이 필요한지, 그 돈이 내게 오게하기 위해 나는 어떤 전략을 펼칠 것인지를 강의를 들으며, 그리고 실제로 과제를 하며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목적이 구체화되고 시각화되니 목표를 더 명확히 세울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투자공부를 해나가는 과정에서 많은 흔들림과 동기가 떨어지는 순간이 불쑥불쑥 찾아오겠지만, 저의 비전보드를 지속적으로 스스로 상기시켜 고난과 시련의 시간들을 덜 힘들게 헤쳐나갈 것이라는 긍정적인 확신이 들어요! 비전보드 항상 지니고 다닐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