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중급반 - 10억 달성을 위한 부자 마인드 갖는 법
월부멘토, 밥잘사주는부자마눌, 양파링, 잔쟈니, 주우이

1주차 강의 듣고 잊어버리기 전에 간략하게나마 기록하는 후기.
이번 주는 둘째의 부상과 가족여행으로 정신없이 지나갔다.
3달만의 휴식이 달콤했고 첫 열기에서의 더복 조장님께서 해주신 말씀처럼 ‘한달이 지나면 꼭 보상해주며 휴식을 가져라’하셨었는데, 4월+5월이 지난 후 첫 휴식을 갖는 것 같았다.
먼저, 좋은 것 말곤 안보여서 투자가 어려운 내게 일단 ‘모으는게 먼저다’라는것이 가장 인상깊었다.
그리고 첫째 저환수원리라는것이 필수 조건, 필승 공식 같은것이라기보다 대전제에 가까운 ‘원칙’이고
그 안에서 내가 지킬수 있는 기준에 부합한다면 투자한다는 나침반으로 활용해야한단 점을 알게되었다.
저환수원리에 대해 다시금 제대로 짚고 넘어갈 수 있어서 좋았고,
둘째 전세가율
높다고 다 좋은것이 아니고 적정 전세가율이어야 한다는 것./매매가를 쉽게 떨어뜨리지 않게 하는 하방 방어선 정도만 이해했었다. 기본적으로 저환수원리의 ‘원’이 내 투자금을 잃지 않게 하는 것이 높은 전세가율이고 적정한 투자의 범위를 설정해주는 지표가 된다는 것.
두가지가 1강에서 꼭 얻어가야하는 부분이었다.
돌이켜보면 강의에서 흡수하는 점(머리로 알고있는)은 많아도 내 임보/내 투자에 적용시켰던 부분은 극소인듯하다.
게리롱님이 공유해주신 표, 그림에 적용해서 가치와 저평가여부에 확신을 얻고
또 나아가 후보단지 3개 이상을 저환수원리에 대입해서 비교해보는 과정도 내 첫 투자검토과정에서 꼭 거쳐야겠다.
+봉우리 조장님이 알려주신대로, 100%완강 후에는 200%까지 일상에서 (애들 볼때 틀어놔야 하나…?^^) 나머지 강의틀 틀어놓고 듣는것도 해봐야겠다! ㅎㅎ
댓글
깨안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