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1. 책 제목: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2. 저자 및 출판사: 너나위 / RHKorea
3. 읽은 날짜: 6.5~7
4. 총점 (10점 만점): / 10점
이 책은 내가 열반스쿨 기초반을 수강하고, 너바나님이 언급해주셔서 처음으로 접한 부동산 책이다.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는 내게 센세이션 그 자체였고, 첫 강의로 열기를 선택한 내 자신이 뿌듯할 정도였다.
부동산의 부 자도 당연히 몰랐고 회사 동료들이 부동산 이야기를 해도 하나도 못알아들었지만 구태여 알려 하지 않았던 나였는데, 우연한 계기로 강의를 듣게 되고 ‘우리집 노후준비를 내가 할 수 있겠다’는 믿음을 가지게 되었다.
월부은을 처음 읽을때(3월) 신기하게도 쏙쏙 이야기가 머릿속으로 들어왔는데, 지금와서 생각해보니 부동산 ‘입문’에 가까운 책이라 어렵지 않아 술술 읽혔던게 참 다행이다.
앞으로도 부동산을 처음 공부하는 사람에게는 꼭 이 책을 추천하리라.
또한, 특히 책의 5장은 열기를 복습하는 기분이었다. 열기를 다시 머릿속에서 복기하는 느낌이라 더 와닿았고, 열중에서 1주차 추천도서일만 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모든것을 공부해서 알게 되더라도 실행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는 것, 그리고 모든 경험은 내게 배울 점을 제공한다는것이다.
사실 삶을 살아가면서도 특별히 ‘아..절대 이랬으면 안됬는데..후회되….’하는 순간은 몇 없고, 있다 하더라도 거기서 배운 점이 분명히 있다. 새로운 것을 시도하기 어려워하고 무서워하는 나에게 경종을 울리는 책의 구절들이 많았다.
적용할 점을 남긴다면 책을 그냥 읽고 시간이 지날수록 머릿속에서 사라지는게 아니라 내 삶에 녹일수 있을것이다.
사실 월부은을 읽고 내 삶에서 꼭 적용해보고자 하는 것은 ‘투자를 하자'인데 이 책이 정말 너무 탄탄한 기본이라서
이 책의 내용대로만 투자를 한다면 절대 실패하지 않고 잃지 않는 투자를 할수있을거기 때문이다.
그 단락도 기억난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이라는 책을 쓴 스티븐 코비는 파산했고, 그 이유를 묻는 인터뷰에서 “내가 책에 쓴대로 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라고 답했다는 일화.
아는 맛이 무섭고 적게 먹고 운동하면 되는걸 다 알지만 다이어트를 하지 못하는것과 같다.
일단 배운대로 행해보자. 투자.
멀리 가는 철새는 혼자 나는 법이 없다.
가장 기억에 남는 문구이다.(조모임때도 언급)
월부 환경에서 우리 둘째가 어린이집 졸업할때까지 ~ 적어도 3년간 꼭 남아있다 보면 지금은 물장구를 레슨받는 중이지만 혼자 자유형 정도는 하지 않을까 싶다.
혼자 날지 말고 같이 날자!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깨안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