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서후기 제목은 닉네임과 책 제목을 포함하여,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
(책 이미지 삽입)
1. 책 제목: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2. 저자 및 출판사: 너나위 / 알에이치코리아
3. 읽은 날짜: 6월5일
4. 총점 (10점 만점): 10점 / 10점
자산을 팔지 않고 쌓아 올리는 방식의 첫 번째 장점 은 수익 실현을 뒤로 미뤄 불필요한 낭비를 막을 수 있다는 것
>게임하듯이 코인과 주식을 사고팔며 자산의 대부분 잃었던 저의 모습이 떠올랐습니다. 도박처럼 단타에만 몰두했고 수익 없이 손해로 마무리했었죠. 이렇겐 안되겠다 싶어 투자를 차근차근 배워보고자 월부에 입성했던 초심이 생각났습니다 자산을 묶어두고 가치를 증대시키는 인고의 시간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성급한 수익 실현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는 점을 다시 한번 익혔습니다
나는 보통 부동산 시장 분위기가 좋지 않거나 계절 적 비수기일 때 매입을 진행하는데, 그건 그 시기가 매수자 우위 시장, 즉 매수자에게 유리한 시장이기 때문이다.
>계절적 비수기일 때를 눈여겨봐야 한다는 점을 다시 한 번 깨달았습니다. 곧 다가올 장마철과 무더위 시즌은 매수자가 우위를 갖는 시기라 이때 더욱 에너지를 쏟아 매물 임장을 다녀야 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매수자 우위 시기가 어느때인지를 항상 기억해 언제든 유리한 협상 조건을 만들 수 있는 자세를 가져야겠다 생각했습니다
나는 부동산 거를 마칠 때마다 최선을 다해주어 감사한 마음이 드는 중개인들에게는 사소한 선물이라도 준비한다. 도 특별한 일이 없을 때도 가급적 자주 전화를 해 안부를 묻는다.
>누군가에게 먼저 연락하는 것을 어려워하는 성격이기 때문에, 이 문장이 더욱 인상 깊게 다가왔습니다. 부동산 거래가 마무리 되면 비지니스 관계에서 관계 또한 마무리 된거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저의 일반적인 인식을 깨고, 지속적인 안부와 작은 감사의 표현이 얼마나 큰 가치를 지니는지 보여주었습니다. 단순한 친목을 위한 행위를 넘어, 장기적인 신뢰와 유대감을 형성하는 것이 투자생활에서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적용할 점 : 계절 별로 거래한 부사님께 전화드리기
1단계는 바로 나와 내 가족에 관한 경제적 위험 요인을 제거하는 것, 즉 노후 준비이다.
>그동안 임장이나 임보를 통해 투자 기술들을 훈련하고 익히는 데 집중했습니다. 이러한 실전 훈련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첫 단계인 마인드셋 부분을 간과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 문장은 이 투자 활동을 왜 하는지 근본적인 목적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했습니다. 투자는 단순히 자산의 크기를 키우는 행위가 아니라 나와 내 가족의 경제적 위험 요소를 제거하고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과정이라는 것을 명확히 인지하게 됐습니다. 투자의 본질적인 의미를 되새기게 해서 힘들지만 지치지 않고 꾸준히 이 길을 걸어갈 수 있는 강력한 동기 부여가 됐습니다.
#월급쟁이부자들 #월부 #열반스쿨중급반 #재테크책 #부동산책
댓글
김동복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