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만 나이로도 마흔 중반에 접어든지도 벌써…. ..몇 년 후면 5라는 숫자로 바뀌게 되는 시점에 너나위님의 유튭 무료강의를 듣게 되었다.
사실 월부를 알게 된 것은 작년 하반기였던 것 같다.(큰 차이는 없지만) 어떤 연유에서인지 모르겠지만 어느날부터 내 알고리즘에 부동산 관련 광고가 나오기 시작했고, 너나위님도 그렇게 웹에서 만나게 되었다. (사실 처음에는 너나위님 이름도 몰랐음)
그러다, 지난 5월에 갑자기 무료강의를 듣게 되었고 무엇에 홀린 듯이 너나위님의 ‘돈이 일하게 만드는 부동산 투자원칙’을 아무 고민없이 수강했다.(사실 이때까지만 하더라도 무료강의에서 나나위님이 알려주지 못한게 많다고 했고, 궁금한 것이 많아 유료강의를 들으면 도움이 되겠다 싶었다.)
10만원대라는 저렴한 가격에 강의를 잘 들었는데, 듣고 나니 왜 부동산을 배워야 하는지에 대한 확신을 얻게 되었고 너나위님의 스승이라는 너바나님이 너무 궁금했다. 대체 어떤 사람일까? 어떻게 했길래 이렇게 성공을 한걸까?
쿠폰발급으로 할인을 받았지만 그래도 40만원대의 수강료는 적지 않은 금액이었다. 하지만, 너나위님의 꾀임(?)에 이미 낚여버린 나는 이 금액도 고민없이 결재했다. ^^;
첫번째 강의에 등장한 너바나님은 너무나도 젊은 분이었다. ‘내 강의실’을 눌렀을 때 나오는 열반기초반 썸네일 화면의 너바나님은 50대 후반정도로 보이는 나이 지긋한 분인데 강의속에는 왠 젊은 친구가..쿨럭…
강의는 주로 차로 이동중에 수강했다. 직장이 지방이라 편도 3시간 40분을 운전해야하는 거리에 수도권이 아니다 보니 차량 정체도 거의 없다. 고속도로도 한적하다. 그래서 차에서 이동할 때 가장 집중해서 볼 수 있었다.
1주차 강의 총 시간은 대략 6시간….OMG 너무 많자나! 게다가 이 과제는 다 뭐야?????
생각지도 못한 학습량, 과제까지…이럴려고 수강한 건 아닌데…ㅜ.ㅜ 슬펐다. 하지만 그렇다고 물릴 수는 없다.
영상을 하나씩 보며 깨달았다. 왜 이렇게 해야하는지를
총 5개의 영상 중 첫 두 개의 영상은 살아오면서 그동안 많이 들었던 이야기들이었다. 하지만 나는 그렇게 하지 못했다.
이게 너바나님과 나의 차이였구나. 그렇다. 특별한 어떤 스킬(물론 있을 수 있겠지만)이 있는 것보다는 내가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한 만큼 성과가 나타나는 것이었다. 그것도 최소 10년..
나는 고3때 코피 터져가며 공부한 적은 몇 번 없었다. 그런데, 대학을 한 학기 다니고 휴학 후 다음 해에 재수 학원을 다니며 새벽 6시 기상, 다음날 새벽 2시 귀가 사이클로 공부하며 코피가 터진 적이 생각이 났다. 아마 고3때 이렇게 공부했음 재수도 안하고 원하는 대학에 갔겠지…물론 재수 학원도 다니다 결국 군 입대ㅜ.ㅜ..그래서 원래 입학한 학교에 복학하여 졸업 후 현재의 삶이지만…
공부하다 코피 안터져 본 사람은 절대 이해를 못한다. 왜 코피가 나는지..
하지만 나는 코피가 터져봤기에 어떤 상황이었는지 25년이 넘게 지난 지금도 생생히 그 순간을 기억한다.
어느 날 갑자기 성공할 수는 없다. 충분히 준비하고 노력해서 그 성공의 시점을 언제 이뤄낼지 만드는 것은 결국 나 자신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
부동산 시장이 곧 변화할 것이라고, 집값이 상승할 것이라고들 한다. 하지만, 나는 지금 아무것도 준비된 것이 없다. 조급한 마음이 들 것 같다. 하지만 현실을 직시하고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이제부터 시작하지만 10년 후의 나의 미래를 상상하며 목표점을 향해 첫 발을 내딛었다는 것을 위안삼아 공부를 시작해보자.
열기 87기 여러분 모두 화이팅! 하세요.
댓글
별사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