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선착순99명] 내집마련 실전반 - 내집마련 실전 노하우부터 튜터링까지!
너나위, 월부튜터, 양파링, 권유디

내마실이란 좋은 기회로 튜터링 데이날!
설렘 반, 기대 반으로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하게 조장님께서 튜터링 데이 경력이 있으셔서 여러 팁들을 주셨고, 전날 어떤 질문을 할까 생각 정리도 했습니다. 아마 대략 6가지 질문을 생각한 것 같습니다. 질문의 범위도 궁금했으나 긴가민가한 내용도 일단 정리를 했습니다.
튜터님께서 만들어 주신 루트로 A,B,C조 나누어 분임을 시작했고, 뚜둥~ 드디어 C조 분임시간으로 자향튜터님과 함께 C구역을 걸었습니다. 대략 11시 반쯤.. 쉬는시간,, 햇살은 어찌나 뜨겁던지… 하지만 튜터님과 함께 하는 분임 시간은 뜨거운 햇살은 전혀 개의치 않았습니다. C구역 관련해서는 튜터님이 말씀 주신 것은 ‘00학군’ ‘그리고 000아파트’ 와 ‘000의 지역의 000아파트의 가치비교 등은 생생하게 기억하나 사실,, 주변 환경 모습 등은 기억에 없습니다. 왜냐면 튜터님의 말씀에 온 신경이 쏟아 있었고, 하나라도 놓치지 말자는 생각에,, 언급하신 곳 말고는 튜터님만 보고 있었습니다.ㅎㅎ (아마 저 뿐 아니라. 앞서 진행했던 저희 조원분께서도 주변은 신경 안 쓰인다. 해주신 말씀이 격하게 공감이 되었습니다.)
또한 이 시간 제가 의문점이 들었던 질문을 모두 했고, 튜터님께서는 부담스러워하지 않으시고, 편하게 말씀 주셔서 너무 너무 감사했습니다. 한편으로는 오전 내내 분임하며 말씀하셔야 하는 튜터님은 얼마나 힘드셨을까.. 생각도 들었지만.. 저에게는 소중하고 값진 시간이었기에,, 자향튜터님 감사합니다. ♥
분임을 무사히 마치고, 저희는 간단한 식사를 픽업하고 세미나실로 이동하였습니다.
사실 이 세미나실로 히스토리가 있는데 저는,, 청년이 아닌데, 청년이신 루피님과 조장님의 도움으로 정말 생각도 못한 적은 비용을 내고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루피님 ^^
또한 조장님이 오전에 분임 출발 전 주신 초코릿 등 간식을 주셨는데. 오후에는 세미나실에서 직접 잘라오신 수박에 이름표를 하나하나 붙여서 준비해주셔서 감동이었고, 너무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조장은 아무나 못하는구나.. 저 기초 조장시절 이런거 하지도 않고 힘들다고만 생각했는데.. 정말 반성하고,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러버블리 조장님 항상 감사합니다.
오후 시간은 세미나실에서 약 15분 가량 각자의 임보를 발표하고, 조원분들은 BM할 것은 적고, 관련해서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른 분의 임보는 사실 이렇게 집중해서 본 적도 없었고, 조원분들의 임보를 보면서 보는 포인트가 달랐구나 하면서 BM할 것도 한가득이었고, 내가 임보를 그냥 쓰기만 했지 가끔 내가 무슨 내용을 썼는지 기억하기도 헷갈린 적이 대부분인데 이번 기회로 다시 한번 각인시키고, 조원분들의 임보를 보면서 반복하니 장기기억으로 남겨지는 듯했습니다. 또한 어렵거나 애매했던 부분에 대하여 서로 논의하고 마지막 튜터님의 답을 받을 수 있어 굉장히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생활권!!! 마지막 말씀 주셨는데 정말 속 시원했습니다. 일단 우리가 공부하고 해보고 파악해야 한다는 튜터님의 말씀 저도 동감합니다. 그러나 이게 정말 쉽지 않아요.ㅠㅠ 그래도 튜터님의 말씀대로 앞으로의 지역도 직접 먼저 생활권 구분해 보겠습니다.^^
유익한 오후 시간이 끝나고, 중식당에서 식사를 하면서 튜터님께서 질의 응답을 돌아가며 받아주셨는데 저는 이미 분임때 애매했던 부분의 답을 어느정도 다 받아서,, (아니면 이 소중한 기회에 좀더,, 많은 질문을 준비를 할 것을 약간 아쉽긴 했지만) 월부학교에 대한 문의를 드렸습니다. 50,60대 나이 많은 사람도 입학이 가능한지, 굉장히 힘들다 들었는데 회사 병행하다 못 따라가면 제적 또는 퇴출이 있는지..
튜터님께서 지금 저희가 하는 것은 취미 미술이라면, 월부 학교는 입시 미술이다!! 는 말씀이 진하게 남네요. 또한 이미 입학을 위한 과정에 그 아래 정도의 실력은 자연스럽게 준비 될 것 이다라는 엇비슷한 말씀,,
사실 지금도 저는 새내기고, 회사를 병행해야해서 버겁기도 하는뎁.. (물론 우린 월부니^^) 학교는 저에게 넘사벽이라 생각들었지만. 그래도 앞으로 계속 정진해 나가서 실력을 키우도록 다시한번 마음을 되새겼습니다.
그리고 자향 튜터님이 마지막 사인!!! 지금도 이 순간에도 이것을 보며 힘내고 있습니다.
튜터님이 힘들어하는 기색없이 편하게 답변 다 해주시고,저희를 편하게 해주시고, 많은 가르침을 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했습니다. 이번 튜터링 데이를 하면서 이 시간이 나에게 정말 소중하고 귀한 시간이다 정말 큰 혜택이다 다시 한번 느끼며,, 좀 더 성장해서 튜터님과 만날 날을 다시 고대하며, 튜터님처럼 자유를 누려서 여유로운 사람이 되기를 꼭 그렇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 적용할 것
-.세금 2주택자는 괜찮으니 저평가된 곳이 있다면 다시 고려해 보자.
-.이번 달 시간 없다고, 생각하지 말고, 생활권 2, 3개 중에서라도 해보자.
-.아직도 판상형이 우선순위다.
-.수요층을 고려하고, 가치 투자는 200% 수익률이 안 나올 수 있으니 꼭 200%수익률만 생각하지는 말자. 매도 시점 어느정도의 수익률 생각해 보기
-.그 동네에서 괜찮은 아파트라도 그 지역에서 떨어지는 생활권이라면 다른 곳으로 알아보자.
-.임장이 체력에 비해 힘들다면 그 동네 카페 들어가서 임보쓰며 지역 주민의 대화도 느끼기.
-.결론이 중요하다. 나중에 매매계약서도 써보기.
-.매물코칭을 잘 활용하자.
-.단지 비교 시 하락후 회복폭과 지난장(2014~2021)에서 상승폭도 확인하기. (강의 있었는데 말씀주셔서 다시 깨달음.!)
-.매임까지 한 후 로얄동을 표시하자.
-.상급지 소형, 평수를 디테일하게 봐보기!
■ 좋았던 점.
-.튜터님과의 거의 12시간을 함께 하는 소중한 시간으로 그동안 애매했던 부분에 대한 질문기회를 가져 튜터님의 생각 등을 알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기존에는 임장하느라 몸쓰느라 피곤했는데 오전에는 분임, 오후는 세미나를 하면서 기존 임장과 달리 오전은 몸 오후는 몸 휴식에 머리를 쓰면서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조원분들의 발표를 듣고 BM도 하고, 나의 내용도 복기하고 튜터님의 생각도 알게 되어 너무 좋았습니다.
-.마지막 튜터님의 친필 사인으로 다시 힘내서 정진해 나가야 한다 다짐하는 계기가 되어 좋았습니다.
저희 조원분들도 너무 잘하고 계시고, 고생 많으셨습니다.
자유를 향하여 튜터님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
댓글
레테님!! 저희 입시미술까지 들으러 가야죠❤️ 속도가 늦더라도 끝까지 포기하지말고 같이 가요😀😀😀🥰🥰❤️❤️ 레테님 열정, 존경합니다❤️❤️ 월학은 나이제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