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과제 Vision Board 에 대한 중요성을 알려주면서 2강이 시작되었습니다.

사람들은 미래의 목표가 명확할수록 그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의지가 강해진다고 생각합니다.

 

시각적인 목표를 시작으로 구체적인 목표를 수치화하여, 해당 목표를 이루기 위한 상세 Plan을 작성해보며,

내가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한 걸음 발을 내디디고 있구나 느끼며, 긍정적인 기분을 느끼며 2주차 강의를 시작했습니다.

 

1주차 강의와 비교하여 2주차 강의는 실질적인 가치를 판단하는 부분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이였습니다.

 

 ※Key Point

 1) 저평가

  - 앞마당을 다량 보유해야겠다는 다짐을 필히 하였습니다.

  - 아는 것이 많아야, 보이는 것도 많아진다.

  - 전 주 조원들과 같이 분장을 하며, 발품을 하면서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과정에서 임장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끼기도 했습니다.

 2) 환금성

  - 물건이 잘 팔리지 않는다면 아무리 가격이 올라도 소용이 없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ex) 오피스텔, 빌라 등

  - 우선적으로 저/고층 아파트가 아닌 수요가 많은 아파트 단지를 선택 필수!

 3) 수익률

  - '수익률 = 수익금 / 투자금 / 투자연수' 공식이 있다는 것이 신기하고, 향 후 목표를 이루기 위한 수익률을 계산해 보며, 아파트를 선정해야하는 것을 배웠습니다.

 4) 원금 보존

  - 워렌버핏이 말했듯이 투자의 1번째는 잃지 않는 것! 원금을 잃지 않는 선에서 투자 하는 것 명심하자!

 5) 리스크 관리

  - 역전세, 원금 손실, 작은 수익 등 투자를 하면서 많은 리스크가 있으니, 해당 부분을 잘 보면서 리스크 관리를 하자.

 

완벽주의자가 실수를 줄 일수 있겠지만, 

우선 투자를 하면서 매매/매수 경험을 하는 실전 경험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타이밍을 놓치고 경기장 밖에서 보고만 있다면, 성장할 수 없다.

경기장에 뛰어 들어 실전을 쌓다 보면 성장을 하고 있을 것이다.

 

정권이 바뀌더라도, 가치 있는 물건은 계속해서 상승한다.

휘둘리지 말고 위 Key Point 를 명심하여 투자해서 존버하자.

 

미래를 예측하는 것은 신의 영역이다.

미래가 무서워 투자를 망설이지말고 뛰어들자.

 

부동산 세금의 종류가 3가지가 있다.

  1. 취득세 2. 종부세 3. 양도세

현재 나(무주택)에게는 아직 해당 사항은 없지만 미래의 나를 위해 알아두자.

투자를 하여 수익을 벌게 되면 제테크 상식 외 법, 세금 등 다방면으로 배워야 한다는 걸 알게 되었다.

 

위 내용과 같이 1주차, 2주차 강의를 들으며, 설레는 감정이 몸을 휘도는 것 같습니다.

성급해하지 말고, 차근차근 강의를 수강하며 실전 경험을 성취하고 싶은 마음이 무럭무럭 자라나는 한 주 였습니다.


댓글


에너지빵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