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투자경험

월부 이보거라~ 용인시 수지구에 1호기 해냈다!ㅎㅎ월부에서 상승하락 분위기 다 겪은 후 우당탕탕아파트 투자후기

  • 25.06.18

(1) 월부입성(투자를 시작한 계기)

투자의 “ㅌ”도 몰랐던 제가 신혼집으로 전세를 살다가 청약에 덜컥 당첨되었습니다. 

주변 사람들의 축하를 받았지만 그냥 전세가 아닌 나의 새집이 생겨서 좋았고 계약금, 중도금, 잔금, 주담대 등등 모르는 것 투성이였습니다. 우리 부부는 입주를 하기 위해 결혼하고 펑펑쓰던 돈을 줄이며 주 7일을 근무하였습니다. 전국민의 관심이 부동산으로 쏠린 21년에 저 역시 집이 생겼다라는 뿌듯함과 함께 왜 사람들은 이렇게 집에 열광하나 궁금해서 영상을 찾아봤고 21년도에 월부에 첫 입성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일을 하면서 강의듣기란 여간 쉽지 않았습니다. 프리랜서라 시간을 쓰는 만큼 돈을 벌 수 있지만 반대로 공부할 시간을 만들기란 어려웠습니다ㅠㅠ 하지만 부동산에 관심이 생긴 이상 포기 할 수는 없어서, 그리고 강의를 안들으면 여기 환경에서 멀어질것만 같아서 발만 걸치다가(1강만 듣고 수강기간이 끝난적도 있고, 분임만하고 끝난적도 있음...그때 조장님, 조원분들 죄송해유😭) 입주후 2024년부터 제대로 시작했습니다:)

 

 

(2) 투자 과정에서 겪은 일들

2024년 2월부터 2025년 1월까지 7개의 앞마당을 늘린뒤 2월부터는 매임에 매진했고 3월말까지 계속 매임을 다녔으며 투자단지가 나와서 빈쓰님게 매코를 받았습니다. 빈쓰님께서는 이 투자금이면 다른 단지를 볼 것 같다고 말씀하셨고 전세가 안맞춰지면 잔금을 쳐야하는데 1주택이 있는 저는 그 리스크가 위험하다며 조급해하지 말라고 걱정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빈쓰님 저의 방향성을 잡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물건을 찾기 위해서 다시 한번 전수조사 했고 1등 2등을 뽑았고 매코도 성공했는데 튜터님이 누군지 딱 보는 순간 가슴이 두근거렸습니다. 제주바다님이라니...🫶 제주바다님과의 매코 결론은 1등 물건이 나쁘진 않지만 완전 확신을 갖기 위해 한번 더 행동하라고 하셨습니다. (제주바다님 편안하게 매물코칭해주셔서 감사하고 다음 방향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첫째 행동, 마지막 전수조사해서 투자할 물건 모두 전임해보기

둘째 행동, 첫째행동에서 물건이 없다면 지금 코칭한 1등 단지 선호하는 동을 깎아보기

셋째 행동, 다 날라가면 2등 지역에서 더 좋은물건찾기

 

실천한 결과 첫 번째 행동에서 매코에서 받은 1등 2등 물건이 아닌또 다른 a물건이 찾아졌고 예약한 a물건을 남편과 보러 간 날, 저는 투자이고 다른분은 실거주자였는데 매도자께서 실거주에게 파신다며 바로 눈앞에서 물건을 놓쳐버렸습니다....😭 월부에서 배운대로 날라간 물건은 내것이 아니였나보다 라고 생각하고 계속 쿨한척 하고 있었지만 떨쳐내는게 쉽지 않았습니다. 아쉬운 마음에 부동산에 가서 부사님과 1시간 가량 말했지만 별 소득이 없었고 부사님께서 꼭 좋은물건을 찾아본다고 하셨습니다. 허탈한 마음으로 부동산을 나오면서 매코했던 1등 단지도 봤더니 그것도 날아갔고 다시 처음부터 해봐야 한다는 생각에 막막했지만 “다시 찾아보면 되지 이만큼 공부한거 너무 멋져. 다시 해보자! ”라고 말해주는 남편의 응원에 힘을 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고마워 내편😘❤

그렇게 마음을 다시 다잡고 차타고 집까지 오래 가야하기에 달달한 커피를 사서 주차해놓은 곳으로 가는 와중에 부사님께 다시 전화가 왔습니다.

“나도 너무 아쉬워서 여러 군데 다시 알아봤는데 우리가 봤던 매물 바로 윗윗층에 전세껴 있는 물건이 있더라고요. 오히려 세가 껴있으니까 우리한테 좋고 투자금도 딱 알맞고 갱신권 청구를 아직 안했는데 할것같아요. 이거 우리한테 괜찮은 조건인 것 같은데 다시 와봐요. ”

이게 그 말로만 듣던 장부 물건이였습니다!!!! 진짜 남편이랑 부동산까지 날아서 간 것 같아요ㅋㅋㅋ 부동산에서 브리핑을 들어보니 결과적으로 매도인께서는 조용히 집을 팔고 싶어하셔서 아직 기간이 남았으니 네이버에 올리지 말아 달라는 물건이 였고 심지어 아까a물건보다 2000 싼 물건이였는데 세입자분들이 외출하셔서 당장 물건을 보지 못한다고 했지만 일단 구조는 아까 비슷한 집을 봐서 알고 더 싼 물건이고 전세가 껴있으니 전세를 맞출 필요도 없으니 바로 계약한다고 했습니다. 저희 부사님께는 그 물건을 가지고 계신 부사님께 보지 않는 조건으로 계약 하기고 하고 나중에 싱크대나 이런데 수리를 좀 해야할 수 도 있으니 500을 더 깎아달라고 말씀하셨고(완전 내편 일잘부사님👍🫶💗) 제가 매수 할 물건의 가격은 오늘 본 a물건보다 2500더 싸게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3) 투자 이후에 느낀 점

잘한점

포기하지 않고 환경에 남은점

투자기준을 지키면서 투자를 한점

투자코칭 한 이후 조언에 따라 바로 실행한점

매임을 여러번 해본 점(프리랜서라 평일에 시간이 남기 때문에 부사님과 길게 이야기 할 시간이 있었음)

잘하진 않아도 포기하지 않고 강사님들을 믿고 꾸준히 느리게 최선을 다한 점

 

아쉬운점

깔고있던 돈이 많은점

서울에 너무 비슷한 급지의 앞마당을 늘린점

이전 시장과 달라진 가격을 납득을 하는데 시간이 걸린점

얼른 투자해야한다는 조급함이 불쑥불쑥 나온점

 

 

(4) 고마운 사람들

가장 고마운 사람은 남편입니다. 제가 힘들 때 옆에서 힘이 되어주고, 임장도 같이 나가주고, 집안일도 다해주고, 실수해도 괜찮으니 1호기를 해보고 그 경험을 복기하는게 낫다며 응원해주는 남편이 없었다면 아마도 하지 못했을 것 같아요. 또한 월부 생활하면 만난 좋은 인연인 내동료들! 왜 혼자가 아니라 같이 가야 하는지 많이 느꼈습니다. 모두들 열심히 하시고 응원해주는 월부 동료들 덕분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만들며 저도 열심히 하게 되는 것 같아서 너무 고맙습니다. 마지막으로 차근차근 조언해주시고 저에게 알맞은 방향을 제시해주시며 투자코칭을 도와주신 빈쓰님과 제주바다님, 그리고 월부강의를 해주시는 모든 강사분들! 진심이 담겨있는 강의를 듣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저는 프리랜서라 수입이 안정적이지 않아 불안정했는데 그런 저에게 새로운 꿈을 갖게 해주셔서 감사하고 행복합니다! 21년도에는 PPT 템플릿도 없었어서 포기할뻔(?) 했는데ㅎㅎ 임보 템플릿도 너무 감사합니다🫶💗

 

 

(5) 첫 투자를 앞둔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은말

저는 여전히 투자에 대해서 잘 모르겠고 당연히 1호기를 했다고 해서 달라지는건 아무것도 없습니다. 다만 선배님들이 완벽한 1호기를 하는건 없다고 하는 말을 믿었고, 저는 그대로 실행했습니다. 왜냐하면 저희의 목표는 1호기가 아니라 지금보다 나은 노후대비이기 때문입니다. 이게 맞나 아닌가 고민도 하고 두렵기도 하지만 시험문제처럼 답이 있는 것이 아니기에 그 누구도 해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ppt를 못해도 괜찮고 폰을 잘 사용못해도 괜찮고 지도를 잘 못봐도 괜찮습니다! 엄청 진부한 말이지만 포기하지 않고 월부에 계시면 하실 수 있습니다! (의심 많은 저는 믿지 않았는데 진짜 포기하지 않으면 됩니다!제가 아파트 투자 후기를 쓸줄 누가 알았겠어요...ㅎㅎ) 저는 2호기를 위해서 또다시 강의를 수강할 것이고 공부 할 것이며 임장 임보를 작성할 겁니다. 모두 경제적 자유를 이룰 그날까지 화이팅입니다!!!!💕


댓글


케미user-level-chip
25. 06. 18. 11:38

1호기 축하해요!!! 수고하셨어요!ㅎㅎ

김다올user-level-chip
25. 06. 18. 12:57

콩딩님 1호기 축하드립니다~ 포기하지 않고 좀 더 해보겠습니다~^^

떠하루user-level-chip
25. 06. 18. 15:43

안녕하세요 열기반 부린이 입니다 ㅎㅎ 1호기 너무 축하드립니다! 정말 이미 지겹게도 많이 들었지만 월부에서 느리고 꾸준하게만 있어도 자산을 늘려갈수 있다는걸 콩딩님 글을보고 또 한번 느낍니다!! 2호기,3호기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