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3주차 강의는 한마디로 잃지않는 투자를 하기위한 몸부림으로 느껴졌다.
이걸 꾸준히 할 수 있을지 더욱 압박감으로 몰려오면서도 강의와 미니 임장을 마치면서 선배님이나 강사님의 강의 내용에서 조급해하지 말고 포기하지 않으면 월부의 환경이 나를 목표하는대로 이끌어 주신다는 말에 믿음이 생기고 다시한번 용기가 생겼다.
1~2주차 강의는 부동산 투자를 왜 해야하는지 중요성 위주로 나열했다면 3주차 강의는 실전에 앞서 물고기를 잡는 방법을 아주 구체적으로 알려주신것 같아 어느정도 머릿속이 맑아지고 투명해져서 좋았다.
잃지않는 투자를 하기위해서 저평가된 부동산을 잘 선택해야한다는 말을 계속 듣긴했는데 1,2주차 강의시까지는 도대체 어떤 부동산이 저평가된 아파트인지가 답답했는데 입지평가에서 직장, 교통, 학군, 환경, 공급 등을 분석하고 같은 조건이라면 다른 아파트들을 절대적, 상대적 평가를 비교하여 원금을 보존하고 최대한 리스크를 줄여 팔고싶을때 언제든지 팔수 있는 환금성까지 챙겨야함을 3주차 강의를 통해 구체적으로 알게되었다.
그리고 앞마당이 무슨말인지도 몰랐는데 입지+가격으로 언제든 투자할 수 있는 지역을 만들어 두는곳으로 앞마당이 많을수록 비교평가하여 적기에 매수를 할 수 있기에 부지런히 임장을 다니면서 앞마당을 만드는것이 결론적으로 가장 중요함을 다시한번 깨달았다.
그렇다면 임장을 어디서부터 해야하나,, 집주변부터 하라는 강사님의 말씀에 따라 가능한 내주변 아파트부터 부지런히 알아보고 내 앞마당으로 하나씩 줍줍하기로 다짐했다.
상승장 초입이지만 이제 여기서 노후대비는 끝내고싶다!!
아니 진짜 간절하게 끝내자고 스스로 굳게 다짐하고 또 다짐하면서 수강소감을 마친다!!
댓글
최런버핏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