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힘꾸천]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 후기

  • 25.06.25

책소개

★ 영문학 박사 임상훈이 원작의 의도와 말맛을
고스란히 살려 우리말로 옮긴, 가장 카네기다운 번역

★ 최초·최고의 자기계발서로 꼽히는 카네기 불후의 명저를
개정판 누락 내용(5~6부)까지 온전히 담아낸 초판 완역본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방법!
데일 카네기가 전하는, ‘성공하는 인간관계’의 비밀

사람을 다루는 핵심 원리는 무엇일까?
어떻게 하면 호감 가는 사람이 될 수 있을까?
원하는 것을 얻어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일까?

인간관계는 친구를 만들고 적을 만들지 않는 것에서 시작된다.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이런 인간관계의 핵심을 꿰뚫는다. “친구를 만들고, 사람을 설득하는 법”이라는 제목으로 1936년 출간된 데일 카네기의 책은 세기가 바뀐 지금까지도 전 세계 수많은 사람에게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이후에 나온 모든 자기계발서가 이 책의 영향을 받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세계적인 투자자 워런 버핏의 인생을 바꾼 책이자, 누구나 꼭 읽어야 할 필독서이기도 하다.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가장 단순하고 실용적인 원칙들로 복잡한 인간관계에 대한 우리의 고민을 명쾌하게 해결해준다.
이 책은 1936년 출간된 초판을 완역해 원전의 맛을 살렸다. 데일 카네기가 그 당시 무엇을 보고 어떤 생각을 하며 이 책을 썼는지 이해할 수 있게 된 셈이다. 카네기의 생생한 말과 함께 시대를 초월하고 지역을 뛰어넘은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를 만나보자.

 

 

▶본

1장 꿀을 얻으려면 벌통을 걷어차지 마라

사람들을 비난하는 대신 이해하려고 노력해보자. 왜 그 사람들이 그런 일을 했는지 이해하려고 애써보자

2장 인간관계의 중요한 비결

정직하고, 진심에서 우러 나오는 인정을 해 주기로 하자. "다른 사람을 솔직하게, 진심으로 인정하고 칭찬하라." 그러면 사람들은 당신의 말을 소중하게 받아들이고, 평생에 걸쳐 그 말을 보물처럼 여기고 반복할 것이다.

3장 상대방에게 욕구를 불러일으켜라

"성공의 비결이란 게 있다면, 다른 사람의 관점을 가지고 당신의 관점뿐 아니라 그 사람의 관점에서 사물을 보는 능력이다."

5장 소크라테스의 비결

다른 사람과 대화할 때, 서로 의견이 다른 부분부터 이야기하지 마라. 상대방과 당신이 동의하고 있는 부분을 강조하면서 시작하고, 계속 그 부분을 강조하라

8장 기적을 만드는 공식

다른 사람이 완전히 틀릴 수도 있다. 하지만 그 사람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그들을 비난하지 마라. 바보라도 비난은 할 수 있다. 이해하려 노력하라 현명하고, 아량이 넓고, 뛰어난 사람만이 그런 노력을 한다.

10장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호소

고객에 대해 어떤 정보도 얻을 수 없을 때 유일하게 일을 진행할 수 있는 기반은 바로 그 고객이 진실되고, 정직하고, 믿을 수 있는 사람이며 자신들이 옮다는 확신만 있으면 기꺼이 비용을 지불하려는 사람이라고 가정하는 것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깨

관개를 단단하게 하기 위해 이해, 배려, 소통 등 모두가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읽으며 돈독한 관계 유지를 위해 필요한 것들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상대방을 설득하기 위해 다른 부분부터 얘기하지 말고 서로 동의하는 부분을 강조하는 것이 상대방을 설득하기 위한 가장 쉽고도 어려운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상대방이 틀렸던, 다른 것은 핑계이고, 나의 진심은 내 편이 아닌 것에 대한 화, 그동안의 노력이 좋은 결과를 내지 못한 아쉬움 마음이 더 큰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다른 사람을 이해하기 위해 가진 편견을 버리는 것이 먼저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의 고정된 생각을 내려놓음이 먼저 실행되면, 진심으로 남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단계라고 생각들었습니다.

▶적

  • 공통점을 먼저 얘기하며 진심으로 공감을 하기
  • 좋지 않은 대화, 관계 후엔 나의 마음부터 되돌아보기.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5월 너나위 추천도서 바로 보러가기

 


댓글


힘꾸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