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87기_할줄아는게]_ 4강 후기

  • 25.06.27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1.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저는 제테크 기초반을 먼저 수강을 했었는데요, 그 때에 통장쪼개기, 주식의 기초, 부동산의 기초를 듣고 정말 고심을 많이 했습니다. 재테크라고 하면 저는 바로 주식이 생각낫기 때문인데, 주식은 저에게 너무 숫자로만 다가오고, 모니터 화면만 들여다보고 있는 저의 모습을 생각하니, 사무실에서도, 퇴근하고 나서도 갇혀있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마침 그 때 조장님과 조원님들이 열반스쿨 기초반을 들으라고 추천해주셔서 무엇에 홀린듯이 신청을 했고, 그 다음에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의문이 들더라구요. 그래도 열심히 해보자 싶어서 조모임 신청도 하고 거기서 정말 좋은 조장님과 조원님들을 만나서 4강까지 잘 마무리 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배우고 싶었던건 저환수의 원리, 입지평가, 부동산을 매도, 매수하는 과정이 아닌 재테크를 바라보는 시점을 내가 살아감에 있어서, 앞으로의 미래에 어떠한 선택을 해야하고, 어떤 각오를 가져야 하는지를 배우고 싶었는지도 모르겟습니다. 맨 마지막에 자음과 모음님이, 주우이님이 보내주신 편지를 한참을 바라보다가 울컥이는 마음을 애써 가라앉히면서 4강을 마무리 했네요 ㅎㅎ 

 

2.열반스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

1,2강에서는 내 앞날을 생각하고, 목표를 설정하는 것, 그리고 투자를 할 때 어떤 마음으로 임해야 하는지를 주로 다뤗다는 느낌이 들었고, 3강에서는 부동산 투자를 할 때 어떤 것을 기준으로 평가를 해야하는지, 4강에서는 실제로 부동산을 구매하고 파는 과정을 알게 되엇습니다. 

하지만 이 중에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은 망설이지 말고, 두려워말고, 시도해라! 였습니다. 강의를 들으면 들을 수록 오히려 자본금이 없는 지금의 저와, 내가 이런 과정들을 두려워지고, 포기할까라는 생각을 안했다면 거짓말이지만, 강의를 끝나는 시점에 강사님들의 진심이 느껴져서, 적어도 내가 여기서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보단, 시도해보자라는 생각을 만들어준 강의라 정말 좋았어요!

 

3. 앞으로의 6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당장 앞의 달은 대략 부동산 투자의 대략적이고, 엄청 기초적인 부분을 배웠다고 생각하고 학이 아닌 을 행할 차례라 생각하고, 실전준비반이 시작하기 전에 최대한 복기를 하려고 합니다. 

 

 올해 말이 가기 전에, 실전준비반, 서울투자 기초반, 지방투자 기초반은 필수로 듣고 여유가 된다면 열반스쿨 중급반까지 들으려고 합니다. 하지만 너무 성급히 하면 오히려 벅차서 포기할 수도 있는 걸 알기에, 조금은 천천히 하지만 조금씩 나아가는 방법을 택하려고 합니다. 

  독서는 한달에 한권, 읽고, 이제부터라도 목실감을 못해도 일주일에 4개는 쓸 수 있는 습관과, 임장을 꾸준히 다녀서 올해에는 앞마당 4개를 목표로! 앞으로의 6개월 계획을 마무리 하고, 꼭 지키고 싶어요!

 


댓글


할줄아는게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