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개요
책제목 : 그릿
저자 및 출판사 : 로버트 마우어 / 스몰빌 라이프
읽은 날짜 : 6. 28
내용 및 줄거리
#작은 생각 #작은 행동 #반복
거창한 목표와 계획이 아닌 내가 전혀 부담되지 않을 정도의 작은 행동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고 그 행동을 매일 반복적이고 점진적으로 이어가다보면 궁극적인 목표를 이룰 수 있다.
제1장 실패를 사라지게 만드는 ‘작은 반복’의 힘
제2장 뇌를 즐겁게 만드는 ‘작은 질문’의 힘
제3장 꿈을 현실로 바꾸는 ‘작은 생각’의 힘
제4장 포기하지 않게 만드는 ‘작은 행동’의 힘
제5장 큰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는 ‘작은 해결’의 힘
제6장 의욕을 고취시키는 ‘작은 보상’의 힘
제7장 인생을 빛나게 만드는 ‘작은 순간’의 힘
느낀점
내가 세운 계획들을 다시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생각해보면 강의에서 배운 내용에 대해 적용할 점을 정해놓고 실천까지 이어지지 않았거나 또는 꾸준히 행동하지 못했던 것 같다.
대표적으로 이번 4강에서 배운 오순위 시세표이다. 주우이님이 알려주신 방법을 100% 완벽하게 적용하려고 하다보니 생각할 것도 많고 작성하는데 시간도 오래 걸렸다.
결국, 만들었지만 ‘모든 단지를 비교평가하는데 적용해봐야지’라는 생각을 은연중에 하다보니 단지임장 때 종이만 가지고 다니고 펼치지도 못했다.
처음부터 완벽하게 수행하려고 했기 때문에 뇌에서 두려움을 느낀 것 같다.
그렇다면 오순위 시세표를 활용하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작은 행동은 무엇일까? 우선, 다음 달 지방임장이 있으니 지방 앞마당 전용 84에서 각 가격대별로 좋은 단지만 추려보자.
그리고, 단지임장 때 금액대별로 한번씩만 펼쳐보고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하인리히 법칙을 보면서 든 생각이 내가 나의 몸이 주는 메시지를 무시하지는 않았을까?라는 불안감이 들었다. 내가 임장, 임보 때문에 바쁘다는 핑계로 내 몸을 돌보지 않았고
지금은 운좋게 내 몸에 직접적인 이상신호가 없었던 건 아닐까 하는 생각 말이다. 최근 건강검진에서 사소한 문제들이 발견됐지만 이런건 의례적으로 나오는 거겠지하며 무시했다.
하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큰 문제가 생길까봐 두려워서 애써 사소한 문제라고 덮어두려고 한 것 같다.
건강검진에서 나온 문제들에 대해 한번에 다 해결하려고 하지 말고, 강의와 강의 중간에 텀이 있을 때 병원을 들려 검진을 받자.
그리고 일주일에 3회 운동은 잘 지키고 있지만 당장이라도 할 수 있는 쉬운 운동을 병행해보자. 10분이 넘어가지 않는 요가도 좋을 것 같다.
건강이 안좋으면 경제적 자유도 의미가 없다. 평범한 일상에서 내 몸의 작은 변화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자
작은 보상을 내가 하고 있을까? 일주일에 한번 여자친구를 보는 것도 정말 소중한 시간이지만, 소소하게 시간과 비용이 적게 드는 나만의 보상을 찾아보는게 중요하겠다.
보상이라고 하면 진짜 행복에 겨운 거창한 것을 생각했는데 책에서 나온 것을 보니,
진짜 작고 사소한, 그렇지만 나의 일상에 소소한 행복을 주는 그런 보상이 나의 열정을 계속 좆게 만드는 에너지가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강아지와 함께 운동갈겸 산책을 하는 것도 힐링이었는데 이런 것도 보상이 되겠다. 나에게 줄 수 있는 소소한 보상을 생각해보자.
적용할 점
인상 깊었던 구절
진보의 위대한 순간은 아주 작은 것에 주의를 기울이는 평범한 일상으로부터 시작된다. 평범하기는커녕 지루하기까지 한 것에 혁명적인 변화의 씨앗이 숨어 있는 것이다.
댓글
배당받는도비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