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신청 가능한 독서모임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책 제목(책 제목 + 저자) :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로버트 기요사키
저자 및 출판사 : 민음인
읽은 날짜 : 6월
핵심 키워드 3가지 뽑아보기 : 새앙쥐레이스, 부자들은 돈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리스크와 염려가 싫다면 일찍 시작하라
도서를 읽고 내 점수는 (10점 만점에 ~ 몇 점?) : 9점
1. 저자 및 도서 소개
: 로버트 기요사키, 돈에 대한 제일 기본적인 지식과, 투자에 대한 생각, 자산과 지출의 소비 패턴에 대한 견해를 큰 범위에서 설명을 해주는 도서인 것 같다.
2. 내용 및 줄거리
: 왜 가난한 사람들은 가난의 고리에 계속 얽매일 수 밖에 없는지를 자산과, 부채로써 설명을 해주고, 부자가 되기 위한 투자 습관, 그리고 내가 직장을 바라볼 때의 견해를 설명해주는 책 같다고 느꼇고, 특히나 수입이 자산이 아닌 지출과 부채로 향하고 나면 우리는 왜 새앙쥐레이스에 빠질 수 밖에 없는지 설명해주는 부분이 제일 인상이 깊고, 아직까지도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를 보면 바로 생각나는 부분인 것 같다. 또한 자신의 얘기 뿐만 아니라 저자 주변에 가난한 사람, 부자가 되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문제점과 고쳐야하는 것(발전시켜야 하는 것)을 설명해주고 보다 쉽게 풀이하여 준 내용들이 많았는데, 예를 들면 유명한 작가가 된 로버트 기요사키에게 인터뷰를 하고 있는 기자(겸 작가)가 어떻게 하면 그렇게 베스트 셀러 작가가 될 수 있었죠? 라고 묻는 장면에서 기자는 책을 잘 쓰는 방법 보단, 책을 잘 파는 방법을 물어봣기에 저자는 세일즈를 배워보라 추천했지만 기자는 어떻게 작가에게 그런 모욕적인 말을 할 수 있냐며 되묻는 시점에서 나는 딜레마를 겪었다고 할 수 있다. 나 또한 저자가 말한 그 문제점에 속해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다. 부자가 되고 싶다는 큰 카테고리 안에서 나는 결국 돈을 투자하는 법이 아닌 돈을 모으는 데에만 급급해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내용들을 저자인 로버트 기요사키가 보다 부자가 아닌 ‘나’와 같은 사람에게 이해를 시켜주기 위한 스토리를 넣었다고 생각이 들엇다.
3.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글 중에 사랑 같은 이유 또는 목적은 ‘원하는 것’과 ‘원하지 않는 것’의 결합이라는 부분이 있는데 정말 뜻 깊엇다. 나는 내 미래의 아내가, 자녀들이 힘들어 하는 것을 원하지 않기에 부자가 되는 것을 원하는 것이라는 걸 생각할 수 있었는데, 결국 내가 원하지 않는 것들을 하기 위해서 원한다라는 되게 원초적인 사실을 알 수 있었고, 앞으로 하지 않는 것들을 위해서는 내가 지금 투자와, 부자가 되는 것들 강렬하게 원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투자 공부를 열심히 해야겟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던 것 같다.
4.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저자의 부자아빠와 가난한 아빠는 내가 생각하기에 투자를 하기 위해 끊임없이 생각하는 사람과, 근로소득으로만 생활하는 보통의 ‘나’라고 생각이 들게 되었는데 이유는 나도 월급쟁이 부자들을 알기 전에는 새앙쥐 레이스를 하는 사람처럼 지출과 부채에 돈을 소비하고, 얼마 되지 않는 돈을 모아서 그 다음 달에는 더 열심히 살아봐야지 라는 생각을 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난 다음에는 내가 한 행동이 미래에 어떠한 영향을 끼칠지 너무나도 잘 알게 되었고 소비습관을 고치고, 부자를 위한 한 단계를 밟은것 같다!
5. 연관 지어 읽어 볼만한 책 한 권을 뽑는다면?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마지막으로 내가 읽은 책의 페이지나 책 표지를 대표사진으로 꾹 클릭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