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직장인이 처음 투자를 한다고 할 때는 비록 그 금액이 소액일지라도 엄청난 결단이 필요할 것이다.

아무리 소액이라도 모으려면 힘들고, 설사 잃게 되면 정말 너무나도 힘들어질테니 말이다. 

그러니 남의 말만 듣거나, 감정에 휩쓸리거나, 잘 알지도 못하고 확신이 없는 채로 일을 저지르면 안될 것이다.

 

가치가 있는 아파트를 찾아내고 싼 가격에 살 수 있는 “실력”을 갖추려면?

그리고 내 선택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상승장이 올 때까지 기다릴 수 있는 “용기와 인내심”을 갖추려면?

 

입지를 분석하고, 직접 임장을 다녀보고, 임장보고서를 남기며 실력을 쌓고, ‘이 정도면 적어도 잃지는 않겠다!!’ 라는 확신이 51%의 확률로 들 때 내가 감당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신중하게 단, 너무 늦어지지 않게 도전해 봐야할 것이다.

 

3강에서는 주우이님이 입지 분석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셨다. 

인상 깊었던 점은 주우이님이 진짜 정우성 닮으셨다는 것~ (깜놀~ ㅋㅋ)

꼭 적용해보고 싶은 점은, “선입관 버리기, 입지평가 기준과 저환수원리에 따라 아파트를 분석하고 내 생각을 담아 결론을 꼭 내기, 임장 습관 만들기, 집 근처부터 시작해서 언제든 투자할 수 있는 앞마당을 만들어 나가되 마침표를 찍고 다음으로 넘어가기~”

 

그나저나 벌써 열기반 과정이 다 끝나가는데 대체 수익률 보고서 과제는 언제 할까?

‘아~~ 해야 할 게 너무 많다~~’ 라는 구차한 변명을 하며,, 일단 강의부터 완강하자!! ㅎㅎ


댓글


혜온
25. 06. 29. 20:25

ㅎㅎ피곤하실텐데 후기작성까지!! 멋있습니다~~수익율보고서 하시면 진짜 도움 많이되더라구요! 남은 과제도 화이팅!!

하늘답다
25. 06. 29. 20:41

금쪽이님!!! 볼드체 꼭 적용해보시길 바라요 +_+ 완벽합니닷!!! 임장하시고 후기 작성까지 고생 많으셨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