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달부터 부동산 공부 시작한 부린이입니다.
제테기-월반기초를 수강했고, 이제 내마기 들으면서 앞마당 최소3개 만들고 올하반기-내년상반기 생초로 1호기 마련 목표 계획했었습니다. (생초 대출 규제때문에 예산이 좀 틀어졌어요)
그러던 중 개봉동 개봉루브루 무순위(임의공급)에 당첨되었고, 어제 홍보관 다녀왔는데요.. 우선 간략한 정보 말씀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현재 종잣돈 끌어모아서 1.5억정도 되는데, 실거주 결정하면 생초대출규제(ltv 70%)로 타이트합니다. 실거주할만큼 가치가 있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실거주하더라도 주변 재건축 공사에 따른 불편함과 물량 증가로 메리트 없을것 같기도 하구요..
(전매도 생각했는데 양도세때문에 손피 어려울것 같네요..)
이런 상황에서는 안들어가는게 맞을것 같은데 한편으로는 서울에 현가격대의 분양가 없고, 기다리면 분양가보다는 오를거라고 보는데 ,, 어렵네요ㅠㅠ
마음 다시 잡고 앞마당 만들어서 내집마련하는게 더 현명한 판단일지 고견 부탁드립니다.
(사는곳은 용인시 기흥구고, 가족구성은 3인인데, 남편 직장때문에 주말만보고 저랑 아이랑 주로 생활할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댓글
안녕하세요 라미다온님 아무래도 서울에 청약이 당첨되었다보니 고민이 많이 되시는 것 같아요.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선은 감당가능한가를 먼저 고민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소득을 고려해서 충분히 감당 가능한 수준은 대출인지, 혹여나 입주를 하지 못하고 전세를 맞춘다고 했을때 입주장으로 인해 필요한 돈이 늘어나는 건 아닌지 등을 확인해보시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아고 안녕하세요 라미다온님~~ 구로구 개봉루브루 무순위 19평 당첨으로 고민중이시군요..! 1. 감당이 가능한지, 그리고 2. 꼭 그 집을 왜 사려고 하는지 가족분들과 깊게 고민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들어가는 금액 대비하여 기흥구에 살고 계시니 수지구에서 비슷한 금액으로 갈 수 있는 단지들도 함께 보셔도 도움이 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파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