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 제목 : 모든 것을 다 하려고 하지 마라(워킹맘으로서 와닿는 조언)
듣다보니 라이브로 진행된 강의 전부를 듣고 싶다는 생각을 할만큼 좋은 강의 였습니다. 저는 3,5살 된 아들이 있고, 이번에 복직을했고, 아이들을 떼어놓고 일하러 가는 마음이 좋지가 않더라구요. 남편이 휴직을 했고, 돌봄 샘도 있어서 자모님보다는 훨씬 더 좋은 상황이라고 생각했고, 지금 활용할 수 있는 부분들은 다 이뤄야지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의 듣고, 임장 가고, 남편에게 집안일 맡기고, 아이들 등하원 케어는 돌봄샘께 맡기고)
잘하는 타입도 아니지만, 모든 걸 잘 할 수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았고, 지금 제게 주어진 과제(목표: 10억 아파트 매수해서 노후자금 확보)를 잘 해결해서 노후를 잘 살아보고 싶고, 먼 미래의 일이지만 자식들에게 짐이 되지 않는 부모가 되고 싶고, 평생토록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모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강의 내용 중에 와닿았던 부분은 전고점에 도달하지 않은 단지와 전고점을 넘어서는 단지를 구매할 때 주의해야할 점을 짚어주신 것입니다. ‘감당 가능한 부분에서, 입지가 좋다면, 전고점근처이거나 넘어섰더라도 매수하라!’라는 것이 핵심이었던 거 같습니다.
아무튼 앞으로의 강의 더욱 기대하겠습니다.
3개월 후에 제 모습이, 제 뇌구조가 어떻게 바껴져 있을지 매우 궁금한 밤이네요.
감사합니다!
댓글
무키자유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