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몇 해 전 월급쟁이부자들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이렇게 새로운 세상이 있다니!와 동시에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라는 두가지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개인적인 큰일을 겪은 후 월급쟁이부자들은 머릿속에서 잊혀져 갔다.
그러던 중 올해 초 나는 서울에 꼭 집 한채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실행에 나가려고 보니 월부가 떠올랐다.
조모임이 없는 재테기를 시작으로 조모임을 함께하는 열기반까지 오게 되었다.
혼자서도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시작한 재테기였지만, 3주차 과제는 수행하기 어려웠고 수강 후기는 쓰지도 않았다. 계속 변화를 어려워하고 두려움으로 인해 틀을 깨지 못하는 나를 위해 열기는 꼭 조모임으로 해보기로 결심했고 비교도 안될 정도로 좋은 시간과 많은 배움을 얻게 되었다.
그간 집을 살 기회는 여러번 있었지만 시도조차 하지 않은 나의 문제점은 알지 못하는 것(무지)이었다. 알게 되었을 때 용기가 나오는 나를 위해 열심히 공부하기로 했고 월부는 독,강,임,투,인이라는 뚜렷한 방법을 제시해주었다. 한달 간 직장을 다니면서 열심히 노력했지만 부족한 부분도 있었고, 안하던 공부를 하려니 힘든 점도 있었다. 그러나 조모임이라는 방식은 즐거움과 재미를 함께 주었다.(고민하시는 분이 있다면 무조건 조모임을 추천합니다.!!)
강의를 들으며 목실감을 쓰면서 시간의 소중함을 가장 많이 느꼈고 그냥 소모되는 시간이 이렇게 많았다는 것에 엄청 놀랐다. 더 열심히 시간관리를 하면서 살아야겠다.(타이머 구매까지 하게됨…)
열기가 끝나고 바로 실준반을 신청했는데 걱정반, 기대반이다. 하지만 월부라는 환경속에 있으면서 꾸준히 강의를 듣고 공부해야겠다. 앞으로 나의 6개월은 목실감 꾸준히 쓰기!(업로드 귀찮아 하지 말기!), 월부 강의를 꾸준히 듣기, 그리고 투자를 해내는 것이다.
새로운 도전에 흥미를 느끼고 즐기며 최선을 다하는 나로의 성장을 기대한다.!! 나는 해낸다.!!
(이게 강의 후기인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