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열반스쿨 기초반 4강 후기
“투자가 아닌 투기? 이제는 구분할 수 있어요!”
1. 열반스쿨 기초반 강의를 신청하게 된 이유
‘내집마련 기초반’을 들으며 나의 자산과 상황이 맞지 않는 불안함이 커졌습니다. “나는 내집이 아니라 투자가 더 맞는 걸까?” 하는 고민이 있었죠. 그러던 중 열반스쿨 기초반을 알게 되었고, 투자의 기초부터 배워야겠다는 마음으로 신청했습니다.
막연했던 ‘좋은 투자’의 기준을 배우고 싶었고, ‘앞마당 만들기’와 ‘가치 판단’이란 개념을 확실히 알고 싶었어요.
2. 열반스쿨 기초반을 듣고 가장 크게 도움이 된 점 (적용할 점)
이번 4강에서 특히 인상 깊었던 건, **“같은 투자도 가치와 타이밍에 따라 완전히 달라진다”**는 사실이었어요.
좋은 투자 = 가치가 보통이거나 좋은 매물을 좋은 타이밍(=싼 시기)에 매수
그리고 투자에도 계절이 있다는 걸 배웠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투자에 대한 불안함이 줄어들고, 확신이 생겼다는 점이에요.
특히 자모님의 전화 임장 녹취를 들으며, 나도 언젠가는 저렇게 자연스럽게 임장하는 날이 오겠구나 하는 두근거림도 느꼈습니다.
무엇보다 배운 걸 휘발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임장 기록이 정말 중요하다는 걸 절실히 느꼈어요.
(광명 다녀왔던 거… 기록 안 해서 반성합니다… 😭)
3. 앞으로 6개월 계획 (목표 세우기)
🔥 6개월 안에 반드시 투자하기!
그 목표를 위해 **앞마당 3개 만들기 (영통, 안양, 산본)**를 계획 중입니다.
이 한 달 동안 진짜 많은 깨달음이 있었어요.
막연했던 불안은 줄어들고, **“가치와 타이밍을 보는 눈을 키워야 한다”**는 확신이 더 강해졌습니다.
앞으로도 퇴근 후 투자자로 출근하는 루틴을 만들면서, 차근차근 배운 걸 실천해나가려 합니다.
댓글
화려한 송햇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