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버리지는 당신이 잘할 수 있는 일을 수행하고, 당신이 잘하는 못하는 모든 것을 위임하는 기술이다.
레버리지는 당신의 목표와 비전에 따라 당신의 삶을 살아가는 태도이다.
레버리지는 돈을 벌고 지속적인 변화를 만들어내기 위해 당신의 가치를 우선하고 그 외의 모든 것을 줄이거나 제거하는 기술이다
레버리지는 최소한의 노력과 시간으로 현대 과학 기술로부터 최대의 이익을 얻는 방법이고, 삶과 비즈니스를 위해 타인을 활용하는 방법이며, 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일을 처리하고, 모든 것을 아웃소싱하고, 이상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는 방법이다.
당신은 이미 몇 년 전에 변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았을지도 모른다. 그렇다면 지금 당장 실행하라 그렇지 않으면 종료일을 정한 다음 해야 할 일을 설계하라. 단기적인 수입 감소나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마라 핑계를 대거나 일시적으로 곤경을 빠져나가려고 해서는 안된다. 당신은 스스로 아는 것보다 더 많은 자원을 가지고 있다
[2장, 새로운 부의 공식- 젊고 게으른 백만장자들]
할 일 목록 중에서 80퍼센트를 삭제하라
80퍼센트의 시간 동안 중요한 20퍼센트의 일을 하라
시간을 빼앗는 이메일의 80퍼센트를 삭제하거나 위임하거나 버려라
당신이 나중에 열심히 일하지 않기 위해 지금 열심히 일해야 한다면, 시간과 성과는 반비례할 것이다. 당신은 처음에 가장 낮은 성과를 얻기 위해 가장 열심히 일해야 한다. 이것은 공정해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시간은 원래 공정하지 않다. 성과와 비례하지도 않는다. 그러나 마지막에 당신은 가장 적게 일하고 가장 높은 수준의 일을 수행하게 되고, 성과는 복리 효과로 증가할 것이다. 그러나 이것 역시 공정해 보이지 않는다
장기적인 관점으로 보면 모든 일은 뿌리를 내릴 때까지 어느 정도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 그러나 싹이 나올 때까지 기다리지 못하고 다시 씨를 뿌리고 비료를 주는 과정을 반복하는 사람이 많다. 이런 과정이 되풀이될수록 복리 효과를 통해 성공할 수 있는 자신의 능력에 대한 자신감을 잃어버리고 의심하게 된다. 하룻밤 사이에 성공을 이누 것처럼 보이는 사람들은 최대의 복리 효과를 위해 뿌리가 깊이 자리 잡을 떄까지 시간을 투자한 사람들이다.
변화에는 엄청난 비용이 든다. 인내하고, 배우고, 가장 중요한 것을 지켜라 복리 효과가 당신을 위해 일하게 해야 한다. 최대의 일과 최소의 결과는 당신이 그 일에 더 오래 머무를수록 최소의 일과 최대의 결과로 역전될 수 있다. 최대한 빨리 역전되게 하는 것이 레버리지다
다른 사람의 지식과 기술, 특히 당신의 분야에서 더 많으 ㄴ경험을 가진 사람의 지식과 기술을 레버리지 하는 것은, 혼자 시행착오를 하면서 배우는 것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길을 알려준다. 최고가 되기를 원한다면 최고로부터 배워라
우선순위와 후순위를 철저하게 지키는 방식으로 가장 높은 가치나 가장 높은 소득을 창출하는 업무에 집중하고, 그 외의 일은 위임하거나 연기하는 방식으로 시간을 속일 수 있다.
[3장, 부의 진입로- 당신의 경제적 운명을 바꿀 새로운 기회]
부자나 탁월한 동료로부터 받는 열등감이나 스트레스는 자칫 부정적으로 보일 수 있다. 그러나 역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도 한다. 더 높은 수준의 도전과 성장으로 나아갈 힘을 주는 긍정적인 스트레스는 앞날을 위해 꼭 필요한 자극이다.
속독해라, 오디오북에 익숙해 져라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책에서 말한 것처럼 열심히 하는 것이 정답인줄 알았다. 언제는 내가 더 열심히 했는데 다른 친구가 더 좋은 성적을 얻거나 비슷했던 경험을 지금와서 생각해보니 ‘레버리지’였던 것 같다. 그때는 약았다라고 표현했고 지금도 누군가는 그렇게 표현할 수 있지만, 자본주의를 깨닫고 난 이후에는 레버리지라고 생각이 들었다.
나의 성향으로 어떤 것을 배우고 이해하지 못하거나 내가 직접 해봐야하는 성향이 있는데 (근데 또 못하면 포기하는..) 월부에서도 강의를 듣다가 강사님이 하시는 것들을 내가 직접 해봐야 넘어가고싶어하고했는데 이 책을 보니 월부의 커뮤니티를 레버리지하는 것이 맞겠구나..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레버리지하는 것에 익숙해 지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레버리지는 당신이 잘할 수 있는 일을 수행하고, 당신이 잘하는 못하는 모든 것을 위임하는 기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