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안녕하세요! 내집마련기초반 58기 6조 기스입니다😌
1주차 강의를 다 듣고 쓰는 이 순간에도… 얼마 전에 전세 계약을 한 저를 쥐어뜯어 말리고 싶은 심정입니다😥
회사에 입사하고부터 계속 원룸에 살고 있던 저는 계약 만기도 얼마 안 남은 시점이고, 좀더 좋은 생활 환경을 갖추고자 열심히 임장을 다니면서 주변에 좋은 매물을 찾아보고 있었습니다….!
다만 아직 결혼을 한 것도 아닌데 아직 매매로 집을 사는 것은 너무 불확실하지 않을까, 내가 가지고 있는 자산이 얼마 되지 않는데 과연 대출을 받아서 매매를 한다면 대출이자를 감당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에서 매매는 아예 제외하고 전세로만 집을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그 순간들의 저를 본다면 이병헌 배우처럼 이러고 있지 않았을까 싶네요…ㅎㅎㅎ
그러던 중 여러 곳을 찾아보다가 좋은 곳을 찾았고, 전세대출 금리도 낮아질 거라는 말에 혹해서 후다닥 전세 계약서를 쓰고야 말았습니다… 월부를 그 전부터 알았다면 계약서 쓰는 것을 STAY했을텐데 말이죠…ㅠㅠ
하지만 지금이라도 월부를 알고 내집마련기초반을 바로 들을 수 있는 시기여서 그래도 정말 다행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앞으로 제가 직장을 다니면서 돈을 모을 수 있는 시기는 더 길고, 내집은 어떤 곳을 사야하는지 더 많은 공부할 수 있으니까요…!
서론이 길었습니다만…하나만 더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제목에서 포터를 언급한 이유는 강의를 들으면서 예전에 제 경험이 떠올랐던 지라…
때는 바야흐로 올해 2월, 일본 여행을 갔던 저는 사고 싶었던 포터 가방을 일본에서 사면 싸다고 해서 매장을 갔습니다.
아주 깔끔하고 좋아보이는 친구가 있더군요…
하지만 가격이 너무 비싼 나머지, 고민을 하면서 직원에게 언제 사야 그나마 좀 싸지는지를 물어봤더니 지금이 가장 싸다고 하더군요…
너나위님께서 필수재에 대해 얘기하시면서 K****M도 언급을 하셨었는데, 그 K****M에서의 포터 가방의 시세를 돌아와서 보니 이렇게 내려가는 것은 시기는 있지만 결국은 우상향 곡선이더라고요…
결론은!! 부동산도 결국 마찬가지로 단기적으로는 등락이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우상향을 하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내가 사고자 하는 시점보다 나중에는 결국 비싸진다!! 라는 것을 강의를 통해 알게 되었다는…말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ㅎㅎㅎ
(물론 너나위님께서 말씀해주셨지만 아무 매물이나 사면 안 되는 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나름 주변 친구들에 비해서 임장도 많이 다녀봤다고 생각했지만, 결국은 전세를 알아보고 다닌 것이라 제가 한 것들이 진짜 내집 마련을 위한 준비가 많이 안된 걸 뼈저리게 느끼게 된 것 같습니다…
특히나 저 같은 사람은 거래 경험이 없는 최약체이기 때문에, 이렇게 강의를 통해서 중심을 잡고 잘 판단할 관점을 키워나가는 것이 중요한 것 같더라고요…!
너나위님께서 강의를 통해 여러 예시를 활용하여 말씀을 해주셔서 처음 접하는 내용들에 대해서도 쉽게 이해를 할 수 있던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 제가 가장 인상깊었던 부분은 좋은 시기에, 덜 중요한 것은 포기하고 중요한 것에 집중하여, 상황에 맞는 집을 매매한 후, 지속적인 관심과 공부/저축을 실행하며 적극적으로 갈아탄다!! 였습니다.
이번 전세계약을 하는 과정에서도 매매에 대해 소극적이었던 저를 반성하며, 전세 계약이 만료되는 시점에는 적극적으로 내집을 찾고 징검다리에서 다음 징검다리로 넘어갈 때는 적극적인 자세를 가져볼 생각입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바로 내집을 살 수 없다는 것은 안타까운 현실일 수 있지만, 이를 받아들이고 수도권 아파트의 장기적인 상승률이 있기에 이 부분을 고려해서 저축도 꾸준히 해서 종잣돈을 불려볼 생각입니다ㅎㅎㅎ
현재로서는 생각도 해볼 수 없는 곳도 꾸준히 모으고 미래를 생각해서 징검다리들을 건너간다면, 제가 원하는 드림하우스에 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볼 수 있게 된 희망찬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드림하우스 챌린지를 하면서 정말 기분이 좋더라고요ㅎㅎㅎ
아직 내집마련 보고서를 작성하는 데에는 서툰 부분이 많지만, 주말에 후보지를 잘 찾아보고 구체적으로 보고서를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이런 좋은 기회로 저를 일깨워주신 너나위님께 감사드리며, 횡설수설했던 긴 강의 후기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기스님 나이에 너나위님 강의를 듣고 과제를 수행하면서 현재와 미래를 진지하게 생각할 수 있다는 것이 아주 멋지십니다! 그래서 포터 가방은 사셨었나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