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느낀 점 깨달은 점
-비교는 2개만 있어도 가능!
:완벽하게 하려고 하기 보다는 여러개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자
-익숙하지 않은 분야는 기억에 잘 안 남는게 강연하다. 처음에는 기억 잘 안 난다.
강도와 방법의 문제가 아닌 축적의 관점에서 고민해야 한다.
: 자책하지 말고 그냥 꾸준히 해 나가자. 축적의 힘을 믿자
-같은 단지라도 집 상태나 점유자 조건에 따라 투자 우선순위가 달라질 수 있다. 세심하게 들여다보는 것이 중요하고 훈련이 필요하다.(비교에 최선의 단지를 선택할 실력을 쌓을 절차!)
-수도권 단지의 가치 판단 프로세스(1,2번)
1.강남,한강에서 가까운가?(물리적)
2.지하철 2/ 9,3,7/ ,5, 신분당, 수인분당선 이용하는가?(접근성)
3.유해시설이 없는가?
4.거주하기 좋은 환경인가?
5.아이들,학교,학원이 많은가?
6.신축인가?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을 대 하는 일반적인 생각 → 지금 하는 방법이나 방향이 잘못되었구나, 다른 방법으로 해봐야겠다
그런데 그래도 결과를 내는 사람들의 생각은 →똑같은 방법으로 결과를 낸 사람들과 나의 차이가 무엇일까?, 그 사람들은 어디에 있을까? 그리고 그 사람들과 똑같이 해 보는 것
=>임보 잘 쓰고, 임장 잘 하는 사람/ 투자 잘 하는 사람/ 자산이 많은 사람 -어디있을까? 항상 고민해보자.
2.적용하고 싶은 점
-꾸준히 임보 쓰려고 하자. 완성에 목적을 가지고 해보자!
-이번 실준반을 통해 임장에 첫 발을 디딘 것을!!
-한 달에 한 개씩! 3개 만들어 놓고 실제 투자 하듯이 고민해보자!
-매물임장도 최대한 많이 해 볼 것, 서울이 힘들면 가까운 지역이라도 해 보자!
-잔금이 안되거나 잔금 날짜가 넉넉하지 않으면 계약금 날리는 것!!! → 물건에만 욕심내지 말고 잘 따져보자!!
3. 한 달 뒤 나에게 쓰는 편지
와 임장을 한 번도 가보지 않아 막연해 하고 두려워 하던 것이 한 달 전인데, 이제 임장과 임보에 대해 어느 정도 감을 익히게 된 것 같네~!!
뜨거운 여름 임장임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고 아이들과의 방학도 잘 지내면서 해 내온 것을 축하해!
지난번 독서에 몰입 한 것처럼, 이번 7월은 임장 임보에 몰입한 모습 좋았어!
이번에 열심히 깨달을 것을 잊지 말고 8월 9월 3개는 만들어서 실제 투자 할 준비 하자!
올해 서울 1호기를 위한 필수과정
잘 마친 것을 축하해!!
댓글
찐찐찐부자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