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너나위의 내집마련 기초반 - 월 300만원 직장인이 서울 내집마련 하는 법
자음과모음, 너나위, 코크드림

올해 1월 내마기 입성 후, 뭔가 부푼 꿈을 가졌다가, 쉽게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란 것을 깨닫고, 처음에 가졌던 내집마련의 꿈은 어디론가 사라져 버렸고, 월부 공부가 버겁게 느껴져 6월 한 달 쉬었습니다.
7월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내집마련을 이번엔 제대로 준비해서 해보자는 마음으로 왔는데요. 1월에 전고점을 뚫지 못했던 아파트들이 불과 반년사이 1억이상 오르며 전고점에 거래되는 것을 확인하였고, 그렇다고 종잣돈이 많아진 것도 아닌 데 가능할까 반신반의하며 강의를 들었습니다.
지난 번 강의와 달라진 것은 갈아타기를 통해 원하는 지역에 내집마련을 해갈 수 있도록 강의를 해주셨는데요.
목적지에 시간 내에 가기 위해, 한 번에 가는 버스가 있지만 배차 간격이 길고 많이 기다려야 한다면, 한 번에 가는 방법을 버리고, 여러 번 갈아타더라도 불편을 감수하고 갔던 기억이 났습니다.
그리고, 한 회사에 오래 머물기 보다는 경력을 계속 쌓으며 자기의 몸값을 올려 목표로 하는 자리를 향해 가며 커리어 관리를 하는 사람들도 떠올랐습니다.
목적한 바를 이루기 위해 꼭 한 가지 방법만 있는 것이 아니며, 실생활에서도 갈아타기와 비슷한 방법들을 쓰고 있었는데요. 이것이 아파트로 자산을 늘리는 방법이란 것을 생각조차 잘 안해봤다는 무지한 현실을 깨달았습니다.
‘그렇게 할 수도 있겠네!’ 가 아니라, 그렇게 하는 거라고 딱 짚어서 얘기해 주셔서 속이 시원했습니다.
귀찮은 거라 하고 쉽게 생각조차 꺼렸었지만, ‘종잣돈이 적은 나에겐 그 방법 밖엔 없구나!’ 를 알았고, 저도 너나위님과 생각의 방향을 맞춰가는 중입니다.
3개월 강의 잘 따라가 보고 이번엔 내집마련이라는 중요한 일을 ‘잘’ 해보고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