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생은 달콤하게! 달콤생입니다:)
작년 7월 지투실전을 수강 후, 1년만에 재수강하는 지투실전이기도 하고
2호기를 목표로 임하게 되어 의미있는 7월을 맞이하게 되었는데요.
작년에는 쟌쟈니 튜터님의 부동산 거래 프로세스 강의를 통해
매수를 위한 디테일한 과정을 배웠기에 좀 더 자신감을 가지고 1호기를 맞이 할 수 있었습니다.
1년이 지났지만 투자자에게 꼭 필요한 강의 내용 다뤄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이번 1강 강의에서도 정말 유익한 내용이 많았지만
첫 시간에 다뤄주신 [지방 투자의 리스크와 편익] 내용이 현재 저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최근 수도권 외곽과 광역시에도 같은 투자금으로 들어오는 물건을 동시에 매임하게 되면서
가치 평가가 너무 어려워 지난 실전반 담당 튜터님이셨던 ‘마그온’튜터님께 SOS를 청했는데요.
튜터님께서는 ‘편익과 비용’을 생각해 보아야 한다고 알려주셨는데..
제가 이해하는 편익과 비용이라는 것이 너무 겉핧기 수준이라 투자 방향성을 확고하게 결정짓지 못한 채 실전반 수강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ㅠㅠ
물론 아직도..너무너무 고민 중인데요..
이번 지투 과정을 마치기 전에는 스스로 답을 내려보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쟌쟈니 튜터님께서 알려주신 지방 투자의 리스크와 편익에 저의 상황과 환경, 성향을 대입해 투자 방향성을 스스로 결정 지어 보겠습니다.
📌1강 수강 후 다짐 : 가치대비 싼 것을 산다.
이 한줄을 실행하기 위해 여기까지 달려온 만큼 후회 없는 2호기 등기 치겠습니다 :)
📌새롭게 알게 된 것 :
1.내가 다주택자가 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
튜터님께서 지방 다주택을 서울로 갈아끼우신 투자 사례를 보여주신 것처럼, 저도 그렇게 될 것임을 믿고, 알기에 흔들리지 않고 투자자로 성장하도록 하겠습니다.
2.지방은 현재 저평가 구간인데, 투자 경험이 적어 지금이 호시절인지 모르고 보내고 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국 한판 정리 해주신 것 정말 감탄하였고 강의를 통해 레버리지 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실력이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투자할 수 있는 사람이 됩니다.”
-쟌쟈니 튜터님-
댓글
달콤생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